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는 향토에 대한 시민 자긍심 고취 및 지역경제 살리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2010 김천사랑 글짓기 ․ 수필 공모전』을 개최한다.
]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글짓기와 수필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되며, 글짓기는 초등학생이, 수필은 중․고등학생 이상의 김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작품의 주제는 김천의 역사와 생활문화, 관광명소, 특산물, 자랑거리,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생각, 재래시장 및 삶터에서 벌어지는 서민들의 이야기 등 향토에 대한 사랑이 담긴 내용이다.
응모작의 접수는 오는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시립도서관으로 제출하면 되며, 글짓기는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 또는 A4용지 2~3매(신명조, 12포인트), 수필은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 또는 A4용지 3~4매(신명조, 12포인트)중 선택하여 자필 또는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하면 된다.
응모편수는 제한이 없으며, 작품 뒷면에 응모부문, 제목, 학교명, 학년․반, 이름, 주소, 연락처 등을 기재하여 제출하면 된다.
이미 발표되었거나 전문작가의 작품 등은 제외되며, 기 대상 수상경력자는 심사에서 제외된다. 또한 응모작품의 저작권은 김천시에 귀속되어 반환되지 않음을 유의하여야 한다.
응모작은 7월중 관련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2점, 최우수상 4점, 우수상 6점, 장려상 10점 등 총22점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8월 한 달간 시립도서관에 전시할 계획이다.
공모전 결과는 7월 중 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에 발표되며 기타 접수 및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437-7801~2 사서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