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13:31: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시론-피해자들의 밝은 내일을 위해

변태희(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1년 03월 17일
대구지검 김천지청 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범죄로 인한 피해자와 피해자가족에게 경제적·의료적 지원과 심리적·정서적 지원을 통해 희망과 웃음을 줄 수 있는 가족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비영리 민간 공익단체이다.

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전국범죄피해자지원센터의 효시로서 8년째 피해자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 범죄는 누구나 당할 수 있는 일이며 언제 어떻게 닥칠지 모르는 일이기에 당하는 입장에서는 너무나 큰 충격으로 다가오고 그 상처는 무척 크다 하겠다.

타인의 범죄로 인해 소중한 생명, 재산, 인권이 무너졌을 때 그 누구에게 원망조차 할 수 없는 절박함을 피해자들은 호소한다. 이러한 피해자들에게 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다시금 일어설 수 있는 회복의 기회를 가져다 주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 2010년 한해는 총 1천374건의 상담실적과 341명의 피해자에게 6천500여만원의 경제·의료지원금을 전달했고 신변보호, 법정동행 등 피해자보호와 지원을 했다.
명절 때면 물품전달을 통해 이웃사랑을 펼쳤으며 추운겨울에는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피해자들과 마음을 나눴다.

또한 자조모임을 통해 피해자들은 지난 고통을 잊고 자신을 개발하며 긍정적인 사고를 가졌다. 서로 서로가 상담자가 돼주며 정을 나눌 수 있는 진정한 자조모임 활동으로 발전했다.

또 범죄예방의 목적으로 아동과 청소년들의 자존감 형성 및 강화를 통해 미래를 꿈꾸고 리더십을 함양했으며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예방이 될 수 있도록 교육했다. 청소년기에 올바른 자아 정체성을 길러 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건전하게 성장하게 되기를 바라며 센터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의 끊임없는 노력들이 더해져 많은 성과를 거뒀다.

국제적인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일본 미토시 이바라키피해자지원센터와 정보교류를 하기 위해 협약식을 가졌다. 이는 양국의 향후 피해자지원의 긴밀한 협력을 위한 시작이며 국제협력의 토대를 세우는 장이 될 것을 의심치 않는다.
누구나가 인간답게 살기를 원하고 행복하게 살기를 원한다. 힘들고 지친 삶일지라도 누군가에게 소중한 사람이라는 걸 알고 있을 때 어떤 일에서든 두려움을 극복해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늘 김천·구미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피해자들에게 꼭 필요한 단체가 될 것이며 사회의 어둠을 밝히고 피해자들의 밝은 내일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1년 03월 1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제80주년 광복절, 대신동 신양마을 태극기 물결로 물들다..
김천시청어린이집, 감사의 마음 담아 ‘빙수데이’ 행사 개최..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경북보건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김천소방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우수상’수상..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083
오늘 방문자 수 : 34,888
총 방문자 수 : 103,376,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