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1 20:02: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한국일보 워싱턴판 1면 TOP

김천출신 최경숙씨 운영 ‘아줌마 퀴진’ 식당 소개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1년 04월 06일
ⓒ (주)김천신문사


미주 한국일보 워싱턴판 3월11일자 1면 TOP에 김천출신 여사장이 운영하는 한식 캐리아웃식당 ‘아줌마 퀴진’이 실려 화제다.

‘아줌마 퀴진(Ajumma Cuisine)'은 한국식당이 아닌 미국식 캐리아웃업소로 이 식당 최경숙(40세) 대표는 김천 황금동이 고향이다.

한국일보 워싱턴판에 따르면 문전성시를 이루는 볼티모어 한식 캐리아웃 ‘아줌마 퀴진’은 매운맛으로 미국인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가장 인기메뉴는 매콤 닭불고기와 전통 육개장이다. 또한 손님들이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정도의 간단한 한국말로 인사할 정도로 한국홍보대사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낸다고.

최 대표는 20여년 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가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 정착, 결혼 후 전업주부로 지내다 1년 전 처음 식당을 열고 장사를 하게 됐다. 한인이 운영하던 업소를 인수하면서 특색 있게 고객의 입맛을 끌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우리한식으로 승부하기로 결정하고 일반 한국 식당처럼 제공하지 않고 캐리아웃에 맞게 변형했다.

요리도 기존 요리법에서 탈피해 즉석 그릴구이, 생야채 비빔밥 등 신선한 재료로 5분 즉석요리를 눈앞에서 선보이며 신선도와 고객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덮밥형태의 음식으로 일손을 줄였으며 한식에 생소한 고객을 위해 시식을 통해 서서히 손님을 늘려나갔다. 이어 볼티모어 시티페이퍼에도 소개되는 등 지금은 좌석이 없어 장사진을 이뤄 기다릴 정도로 성공했다.

최경숙 대표는 “전통 방식대로 만든 육개장은 찜통 하나가 하루에 다 나간다”며 “미국인들이 육개장을 좋아하니 신기하고 더 맵게 요구하는 손님들이 많아 놀랍다”고 말했다.

황금동에 살고 있는 친정어머니 김영옥(73세)씨는 “미주 한국일보 1면에 딸아이의 기사가 난 걸 보고 자랑스럽고 딸이 미국에서 잘 정착해 한국의 맛과 문화를 전파하는 내용의 기사를 보니 엄마로서 뿌듯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1년 04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경북도,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제80주년 광복절 기념 독도사랑·나라사랑 캠페인 성료..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사, 이철우 도지사..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시 · 한국전력기술(주) 제10기 재능나누미 봉사단 발대식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김천시립도서관 「신중년 컬리지」 참여자 모집..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8,620
오늘 방문자 수 : 35,868
총 방문자 수 : 103,435,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