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1 19:59: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조마농협 조합장 선거 D-5일

기호1번 강희삼 기호2번 강전상
선관위 감시 속 ‘전화통화 선거운동’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1년 05월 26일
↑↑ 강희삼(좌) 후보, 강전상(우) 후보
ⓒ (주)김천신문사


5월31일 치러지는 조마농협 조합장 선거에는 강희삼 현 조합장과 강전상 전 전무가 등록해 선관위와 검찰, 경찰의 감시 속 전화통화 등을 통한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유권자가 1천177명에 이르는 조마농협의 이번 조합장 선거는 특히 두 후보가 같은 면에서 출생한 본이 진주강씨로 같은데다 같은 농협에서 근무한 이력 등 특별한 인연으로 조심스럽게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기호 1번 강희삼(57세) 후보는 김천농공고를 졸업하고 경북대 농업개발대학원 농산물 디지털유통 전문화과정을 수료했다. 26년간 조마농협 직원으로 근무하다 상무로 퇴임해 같은 농협 재선 조합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그동안 품목(자두)별 전국협의회 회장, (사)전국친환경협의회 이사, 농협중앙회 대의원, 김천시태권도협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진주강씨 중앙청년회 회장, 한국자연농업협회 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희삼 후보는 “조합원의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아는 검증된 농협 전문 경영인”임을 자처하며 “8년간의 풍부한 조합장 실무경험과 노하우로 모든 역량을 쏟아 부어 조마농협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는 약속을 했다.

강희삼 후보는 △농협 합병으로 재도약 △농협경영 투명화 △피땀 흘려 생산한 농산물 제대로 판매 △농자재 무상지원 확대, 적기 염가공급 등 조합원 편익과 실익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공약을 내놓았다.

기호 2번 강전상(58세) 후보는 성의고를 거쳐 경산1대학을 졸업하고 경북농민사관학교 농촌지역지도자양성교육과정을 수료했다. 29년간 조마농협 등에서 직원으로 근무하다 전무로 퇴직했다.

현재 대방초등 총동창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강전상 후보는 “투명한 경영으로 조합원을 참 주인으로 모시고 섬기는 진실된 농협으로 탈바꿈시켜 더 큰 만족과 희망을 드릴 것”이라는 약속과 함께 “조합원이 주인인 농협을 만들기 위해 말 한마디를 천금과 같이 여기는 거짓 없는 일꾼이 되겠으며 꼭 필요한 농협, 고마운 농협을 만들기 위해 깨끗하고 성실한 봉사자가 될 것”이라는 각오를 피력했다.

강전상 후보는 △강력한 개혁 추진으로 급변하는 주위환경에 대응 △조합원 실익증진에 최선 △우수영농자재 적기 공급 △조합원 복지증진사업 확대 추진 △농협 합병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공약을 내놓았다.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1년 05월 2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경북도,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제80주년 광복절 기념 독도사랑·나라사랑 캠페인 성료..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사, 이철우 도지사..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시 · 한국전력기술(주) 제10기 재능나누미 봉사단 발대식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김천시립도서관 「신중년 컬리지」 참여자 모집..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8,620
오늘 방문자 수 : 35,778
총 방문자 수 : 103,435,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