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5 00:40: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대한노인회 김천시지부 노인대학 위안잔치

회원들의 끼를 발휘할 수 있는 자리마련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1년 07월 22일
↑↑ 요요은빛봉사클럽
ⓒ (주)김천신문사


대한노인회 김천시지부(지회장 이상덕)에서는 지난 21일 노인대학 방학식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위안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이부화 경로부장의 노인회원을 위한 소양강좌에 이어 첫 순서로 ‘요요은빛봉사클럽 합창단’의 이점순 단장 등 13명이 ‘아리랑’과 ‘소양강처녀’를 합창했다. 다음으로 ‘실버나레이트 은빛봉사단’의 김정일 회장이 ‘떠날 수 없는 사랑’을 불러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또 ‘요요은빛봉사클럽’의 허군자 회원이 ‘여러분’을 ‘마리아 무용단’ 이종숙 등 2명이 전통춤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문처은 향토가수 메들리를 어르신들을 위해 열창했고 ‘시민예술사랑봉사단’ 김동규 단장을 비롯한 3명이 ‘뱃노래’, ‘창부타령’ 등 민요를 불러 세 번의 앵콜을 받았으며 아쉬워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실버 봉사단’의 오종분 회원이 즉석에서 노래를 불러 많은 박수를 받기도 했다.

공연의 마지막은 선산에서 우리축산물 직판장을 운영하고 있는 오종문씨가 마술공연을 선보여 어른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줬다.

전장억 학장은 이 자리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활해 2학기에는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뵙시다”라는 당부의 말을 했다.

대한노인회 황상연 경로부장은 “지난 세월동안 한 세대의 주역으로서 많은 고생과 노력을 통해 더욱 발전된 우리나라와 김천을 만들어 오신 어르신들께 건강하고 신바람 나는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위안잔치를 준비했다”면서 “그동안 노인대학에 다니시느라 고생하셨는데 오늘 만큼은 마음껏 즐기시고 행복한 시간되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2학기에 다시 만나자는 취지로 준비했는데 즐거워하시는 어른들의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며 여건이 허락된다면 자주 열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면학의 꿈을 이루고자 한 학기동안 열정적이고 모범적인 삶의 모습을 보여준 어르신들의 열정에 보답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 마리아 무용단
ⓒ (주)김천신문사
↑↑ 문처은향토가수
ⓒ (주)김천신문사

↑↑ 시민예술봉사단
ⓒ (주)김천신문사
↑↑ 요요은빛봉사단 김정일 회장
ⓒ (주)김천신문사

↑↑ 이부화 경로부장
ⓒ (주)김천신문사
↑↑ 허군자회원
ⓒ (주)김천신문사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1년 07월 2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차 김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증산초·병설유치원, 율곡CGV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제9회 매계문학제·제46회 매계백일장 시상식 개최..
김천시인사..
한국전력기술, 기술개발과제 성과공유회 개최..
영어마을 체험으로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요!..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17,837
오늘 방문자 수 : 1,638
총 방문자 수 : 100,908,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