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라온제나’는 지역사업체인 KT&G김천공장, 김천시 푸드뱅크 그리고 개인 후원자의 후원 등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사회연계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라온제나’ 사업은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층, 취약계층의 자녀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방과 후 활동 및 생활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문 강사진의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주요과목의 심화학습과 서예, 동화구연, 연극놀이, 우리가락배우기, 방송댄스, 아크릴페인팅 등 다양한 전문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으며 토요일 주말야외체험학습 등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경험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균형 잡힌 저녁급식과 귀가차량을 통해 도착부터 귀가까지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에게 특별강좌 및 문화 산책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의 위기청소년들을 예방하고 홍보하기위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김천시 푸드뱅크의 연계를 통해 정기적으로 다양한 간식을 지원받고 있으며 지역사업체인 KT&G김천공장의 후원연계(금오백만원)를 받아 2011년 10월부터 2012년 2월까지 매월 1회 청소년들에게 영양가득한 저녁식사 제공과 레크레이션, 독서지도사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사) 한 자녀 더 갖기 운동본부 김천지부 송옥자 회장이 개인적으로 정기적인 간식 후원을 하고 있다.
김천시 청소년지원센터 한경리 부장은 “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그러한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지역 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화 431-2009번으로 하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