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5 03:35: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수제초콜릿-앙젤리크카카오 초콜릿 카페

초콜릿의 진한 유혹에 빠져봐!
가족·친구와 함께 수제 초콜릿 만들기
애인에게 마음을 담은 선물로 단연 최고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1년 11월 16일
ⓒ (주)김천신문사
ⓒ (주)김천신문사
고급 수제초콜릿을 만들 수 있는 카페가 김천에도 생겼다. 부곡 맛고을 상가 4번도로 게이트볼장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 초콜릿 카페 앙젤리크카카오가 바로 그 곳. 2층은 커피와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 3층은 교육실이 마련돼 있다.

대한민국 모녀 소콜라티에 1호인 성명은 대표와 유명 소콜라티에이자 은하초코 기사단을 만든 박웅 동국대학교수의 수제자인 김지민 소콜라티에가 운영하고 있다. 3층 건물에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단연 돋보이는 이곳에서 초콜릿의 효능 등 이론부터 실기까지 모두 배울 수 있다. 또한 리본공예와 초콜릿을 이용한 제과 수업도 마련해 만들기에서 포장까지 완벽하게 할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서울이나 대구, 가까운 구미에도 수제초콜릿을 만들 수 있는 곳이 있지만 이곳만큼 저렴하지 않다. 보통 4인 기준 10만원의 체험비를 받고 있지만 앙젤리크카카오에서는 더 저렴한 가격에 고급 수제초콜릿(70~80개 정도)을 직접 만들어 가져갈 수 있다. 물론 기존 수제초콜릿보다 저렴한 가격에 전문 쇼콜라티에가 만든 먹기에는 아까운 작품을 구입할 수도 있다.(전화 예약 010-3246-0690)

-일반적인 초콜릿은 이제 그만

우리가 흔히 선택해 먹고 있는 초콜릿을 보고 전문가(쇼콜라티에)들은 플라스틱 초콜릿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이유는 초콜릿의 질을 결정하는 카카오매스의 함유율 때문이다. 모 방송에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우리가 흔히 먹고 있는 초콜릿에는 가장 중요한 카카오매스가 전혀 포함되지 않은 제품들도 많다. 20%이상 함유돼 있어야만 초콜릿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이다. 그저 단맛을 낸 가짜 초콜릿이 판을 치고 이미 사람들은 그 맛에 길들여졌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진짜 초콜릿의 맛을 본다면 그런 생각은 다 부질없게 느껴진다.

앙젤리크카카오에서 만날 수 있는 초콜릿은 흔히 리얼초콜릿이라고도 하는데 특히 이곳에서는 79.8%의 고급 원료를 사용해 그 맛은 부드럽고 진한 것이 정말 초콜릿의 맛에 반하게 만든다.

게다가 리얼 초콜릿은 ‘초콜릿은 살이 찐다’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초콜릿을 이용한 다이어트 체험을 소개한 ‘초콜릿 다이어트’란 책이 있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일본 방송계의 유명한 아나운서인 저자가 본인이 직접 체험한 초콜릿 다이어트에 관해 설명하고 실험과 각종 데이터를 통해 과학적인 근거를 제시한 책으로 리얼 초콜릿을 잘 활용하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이뿐 아니라 초콜릿에는 여러 성분이 있으며 성분에 따라 그 효능도 다르다. 페닐에칠아민,데오브로민, 칼슘, 카페인, 타우린카테킨 등의 성분이 있어 당뇨병과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변비해소, 피로회복, 집중력강화, 노화방지 등 좋은 효능이 있어 하루에 적당한 양을 섭취한다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은 이미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이다.

- 방과후 체험학습으로 인기

이미 부산, 대구, 용인 등 일부 지역에는 시의 지원으로 초·중·고 학생들의 방과후 체험학습으로 초콜릿 만들기가 이뤄지고 있다. 그 만큼 이미 초콜릿 만들기는 방과후 체험학습으로 타 지역에서는 인기를 끌고 있지만 아직 김천은 앙젤리크카카오를 통해 겨우 스타트 선에 서있다. 현재 앙젤리크카카오에서는 지례상고와 중앙고 학생들이 학교의 지원으로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을 알아보던 학교의 빠른 조치는 초콜릿 만들기라는 다른 학교와 차별화된 체험학습을 제공하고 있는 것. 그 중 일부는 미래의 진로로 생각할 만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어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는 쇼콜라티에 김지민 강사는 뿌듯함을 느낀다.

“아직 정식으로 오픈을 하진 않았지만 벌써 10여차례 수업을 진행할 만큼 김천에도 수제초콜릿 만들기 매력을 아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초콜릿은 먹는 순간 사람을 행복하게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재료로 최선을 다해 초콜릿의 매력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저희 앙젤리크카카오에서 진한 달콤함에 빠져보시면 어떨까요?”

일반적인 모양의 초콜릿 외에도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오직 나만의 초콜릿도 만들 수 있다. 감사선물, 기념일, 결혼식, 생일, 졸업, 돌잔치 등 자신이나 사랑하는 사람의 사진 기념이 될 만한 문화유산 등 원하는 디자인을 넣어 만든 디자인 초콜릿도 만들 수 있다.

ⓒ (주)김천신문사
ⓒ (주)김천신문사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1년 11월 1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차 김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증산초·병설유치원, 율곡CGV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제9회 매계문학제·제46회 매계백일장 시상식 개최..
김천시인사..
한국전력기술, 기술개발과제 성과공유회 개최..
영어마을 체험으로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요!..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17,837
오늘 방문자 수 : 11,351
총 방문자 수 : 100,918,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