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4 12:54: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고사리 손으로 담근 김치 드세요

- 김치도 내 마음처럼 여러 가지 색깔이 있을까요?-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1년 12월 06일
ⓒ (주)김천신문사
김천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칠룡)은 지난12월 6일 원아 66명을 대상으로 각반 교실에서 겨울철에 먹는 우리 음식인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우리 나라의 음식문화에 자긍심을 가지고 김치를 서로 나누어 먹음으로써 나눔을 즐기는 아이로 자라나게 하기 위하여 이 행사를 기획하였다.

사전 활동을 통하여 김치에 대한 생각을 모으고 김치의 종류와 특성, 김치에 들어가는 재료, 맛, 영양소 등을 알아봄으로써 김치에 대한 생각을 확장시켰다.

김장에 들어가는 재료를 살펴보고 탐색함으로써 “푸른 김치가 어떻게 빨갛게 물든 김치가 될까? 김치도 내 마음처럼 알록달록 예쁘게 물들이고 싶어.”라고 재잘거리며 김장을 담그는 고사리 손이 창가로 쏘옥 내민 반가운 햇살과 함께 오브랩 되는 하루였다.

어린이들은 직접 배추에 양념을 바르면서 “고춧가루가 빨간 마음 같아요.”, “ 내가 만든 김치 엄마, 아빠 갖다 드리고 싶어요.”, “우리 집에서도 김장을 해서 이웃에 나누어 주고 싶어요.”라고 속삭이면서 꼬마 김치 요리사에서 꼬마 나누미가 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김장을 담근 후 어린이들은 급식소에서 자신이 담근 김치로 밥을 한그릇 뚝딱하기도 하였다. 한편 어린이들이 만든 김장을 원장 선생님, 원감 선생님, 행정실 선생님, 급식소 선생님들께 나누어 드리는 따뜻한 정을 자아내기도 하였다.

김장을 맛 본 본원 김칠룡 원장은 “고마워요. 여러분들이 만든 김치로 원장 선생님의 마음이 행복해졌어요.”라고 이야기 하면서 원아들을 격려하였다.

김천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직원들은 2012학년도 새해에도 어린이들에게는 엄마품과 같은 따뜻한 마음을, 부모들에게는 희망과 신뢰를 주는 한 해가 되겠다고 다짐하기도 하였다.
ⓒ (주)김천신문사
ⓒ (주)김천신문사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1년 12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한국도로공사, 김천시 우수 예술인 초청 특별 기획전 열다..
제27회 경북장애인체육대회 성화, 김천에서 채화…..
황금시장에 등장한 대규모 빨강 상의..
김천시, 김충섭 전 시장 선거법 위반 여파…..
배낙호 김천시장, 공약 세부 실천 계획 보고회 개최..
경북도, 대통령선거와 풍수해 대비 소방지휘관 회의 개최..
김천 엘리트태권도, 경북도지사기 태권도대회 김천 최초 ‘종합우승’ 쾌거..
김천소방서, 2024년 소방행정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마음성장학교 –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예방 교육..
김천시 꿈자람마을돌봄터, 가정의 달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꽃바구니 만들기”체험행사 개최..
기획기사
김천시가‘K보듬 6000’돌봄 시설에 원어민 외국어 수업, 친환경 과일 간식 지원, 아동 동행 귀가 및 순찰 등 특화 서비스를 본격적으..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81,380
오늘 방문자 수 : 44,956
총 방문자 수 : 98,778,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