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5 00:52: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김천시 아포읍 열린농장 박용국, 권정미 부부

-인터넷에 차린 정성 가득한 밥상 행복 두배. 기쁨 가득-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2년 03월 13일
ⓒ i김천신문
자연과 흙 그리고 그 속에서 뿌린 대로, 가꾸는 대로 자라나 결실을 맺어 주는 농작물들을 바라볼 때의 흐뭇함과 뿌듯함이 좋아서 도시의 번잡함을 뒤로하고 7년전 고향으로 돌아와 부모님의 과업을 이어 받아 뿌리를 내리고 농업에 올인하며 오늘도 정성 가득 건강 가득 먹거리 생산에 힘쓰며 그 정성 가득, 건강 가득 먹거리를 소비들께 바치기 위해 주경야독하는 박용국(46세), 권정미(39세) 부부. 다시 그가 태어난 고향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힘을 보태준 아내에게 항상 고맙게 생각한다는 박용국씨 오늘도 변함없이 경북 김천시 아포읍 인리 6ha의 아담한 열린농장에서 한국농업의 새로운 희망에 불씨를 지피고 있다.

요즈음 어려운 농촌의 현실은 누구나 다 공감하고 있으며 열린농장 역시 예외 일수는 없다. 그렇다고 그의 평생직장인 농업에서 손을 놓을 수도 없는 현실 앞에서 마른수건도 쥐어짜는 심정으로 생산비를 줄여 그런대로 적자는 나지 않는 농업을 해 왔지만 이제는 더 쥐어 짤 것이 없는 농업의 현실에서 생존 방법을 찾기 위하여 동분서주 하던 중 우연한 기회에 김천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 Cyber 농장 사업을 소개받고 지난해 김천시의 도움으로 Cyber 농장을 조성하게 됐다. 덕분에 농장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요즈음은 일할 맛이 난다고 했다.

특히 많이 달라진 것은 생산한 농산물 판매를 이제까지는 도매시장에 출하는 것 외에는 뾰족한 수가 없었는데 인터넷 판매가 가능해져 유통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 소비자는 열린농장에서 생산된 안정성이 확보된 우수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유통비용 일부를 농가소득화 할수 있어 농가에 많은 보탬이 된다고 박씨는 말한다. Cyber 농장을 개장한지 두 달 남짓 지났는데 열린농장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도 제법 많이 늘어났다고 했다. 또 지난 설에는 구미삼성전자임직원 대상 설상품 특별 판매행사에서 천육백 만원 어치의 농산물을 직거래하는 성과를 거뒀다. 상대적으로 일은 많이 늘어났지만 눈에 보이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어 나름대로 보람도 있고 열심히만 하면 된다는 희망이 보인다고 했다.

열린농장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 이유는 농장이 위치하고 있는 곳이 영남지역에서는 드물게 토양이 황토질로 분포되어 있어 농작물이 자라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복숭아, 배, 포도는 식감이 우수하고 당도가 높고 저장성이 길며 가을에 수확하는 쌀은 찰지기로 소문이 나있다.

정성 가득한 먹거리로 정성 가득한 밥상을 차려서 고객의 행복을 지켜주는 열린농장 농산물은 농장홈페이지 www.openfarm.kr을 통해서 실시간 언제든지 만날 수가 있다. 요즈음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쌀을 판매하고 있는데 판매 상품은 검정쌀, 찹쌀, 청쌀 등이 있다.

혹여 농장에 대해서 알고 싶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글을 남기거나 전화를 하면 되고 농장 전화번호는 010-9551-5262이다.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2년 03월 1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7회 경북장애인체육대회 성화, 김천에서 채화…..
김천시, 김충섭 전 시장 선거법 위반 여파…..
한국도로공사, 김천시 우수 예술인 초청 특별 기획전 열다..
황금시장에 등장한 대규모 빨강 상의..
마음성장학교 –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예방 교육..
배낙호 김천시장, 공약 세부 실천 계획 보고회 개최..
경북도, 대통령선거와 풍수해 대비 소방지휘관 회의 개최..
대룡초, 즐거운 흡연예방교육 ‘금연골든벨’!..
김천 엘리트태권도, 경북도지사기 태권도대회 김천 최초 ‘종합우승’ 쾌거..
김천소방서, 2024년 소방행정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기획기사
김천시가‘K보듬 6000’돌봄 시설에 원어민 외국어 수업, 친환경 과일 간식 지원, 아동 동행 귀가 및 순찰 등 특화 서비스를 본격적으..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6,891
오늘 방문자 수 : 2,039
총 방문자 수 : 98,802,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