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5 14:59: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의료원-남원의료원 자매결연 체결

공공의료사업의 강화, 역할 재정립에 함께 노력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2년 06월 24일
ⓒ i김천신문
경상북도 김천의료원과 전북 남원의료원이 선도적인 공공의료기관으로 함께 거듭나기 위해 지난 22일 김천의료원 2층 회의실에서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김영일 김천의료원장 및 각 과 부장 및 과장, 정석구 남원의료원장을 비롯한 각 팀장, 수간호사, 김승태 경상북도 보건복지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의료사업의 강화 및 역할 재정립을 약속했다.

이날 자매결연식은 의료원 뜰에 식수 행사를 시작으로 2층 회의실에서 자매결연서 서명 및 교환, 선물교환에 이어 정석구 남원의료원장은 2층 회의실에서 김천의료원 직원과 김영일 김천의료원장은 3층 회의실에서 남원의료원 직원과 함께 간담회를 통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i김천신문

또한 자매결연식을 마치고 김천을 대표하는 천년고찰 직지사를 둘러보고 명적암까지 등반을 실시하며 친분을 돈독히 했다.

김영일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호남의 지역갈등을 해소 하고 나아가 공공의료기관 쌍두마차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지역민을 위한 명실상부한 공공의료기관으로 발전을 거듭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정석구 남원의료원장은 이 자리에서 “김천의료원의 공공의료기관으로써 역할 강화를 위한 노력을 들으며 느낀바가 많고 이번 자매결연이 김천과 남원 의료원이 공공의료사업에 앞장서는 역할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최선을 다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약속 했다.
ⓒ i김천신문

김승태 경상북도 보건복지국장은 두 기관의 단합을 축하하며 이번을 계기로 양 측 지역과 나아가 경북의 지역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축하의 말을 잊지 않았다.


이번 협약식은 영남지역과 호남지역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도모하고 교육 및 연구, 의학정보 교류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공공의료사업의 강화 및 역할 재정립을 통해 선도적인 공공의료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됐다.
ⓒ i김천신문

한편 김천의료원은 공공병원으로서 국가 및 지방정부의 보건의료정책을 수행해왔으며 공공의료사업 체계를 구축해 민간의료기관이 담당하기 어려운 보건의료사업을 진행하고 진료비가 없어서 진료를 하지 못하는 환자들의 진료비지원, 지역주민들과 의료취약계층(장애인, 노인, 아동, 외국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특히 김천의료원이 주최하고 김천시민들과 함께하는 아프리카 탄자니아 해외의료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열악한 환경에 노출돼 있는 아프리카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의료서비스를 제공은 물론 시설, 장비, 생필품 지원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할 예정이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2년 06월 2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 김천시장·협회장배 시민 골프대회 성료..
경북도, ‘2025 경상북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개최..
2025 김천김밥축제 시작을 알리는 김천김밥쿡킹(KOOK-KING)대회..
산내들 별빛 아래, 사람과 자연이 음악으로 하나된 감동의 시간..
김천~청주공항 철도노선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기원 국회토론회 개최..
「제9회 황악산 전국 가요제」 개최..
전통과 자연이 살아 숨쉬는 개령면, 벽화로 물들다..
김천시,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경북도, 제11회 ‘경상북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 개최..
경북도, 2025 APEC 개최 기념 경주 숙박 페스타 개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3,734
오늘 방문자 수 : 25,752
총 방문자 수 : 104,147,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