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9 11:52:2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정

김천시의회, 제6대 후반기 의장단 어렵사리 구성

이의제기로 중단된 투표 두 차례 정회 끝에 재개
김세운 의회운영위원장, 이선명 자치행정위원장, 박광수 산업건설위원장 선출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2년 07월 05일
ⓒ i김천신문


김천시의회가 제6대 후반기 의장단 구성을 모두 마쳤다.

4일 제152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장에 배낙호 의원, 부의장에 이우청 의원이 당선된데 이어 5일 오전 10시에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원을 구성했다.

먼저 자치행정위원장 선거에서 재선의원인 이선명 위원이 14표를 득표해 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간사에 이호근 위원, 강순옥 김세운 서정희 육광수 임경규 황병학 등 8명의 위원으로 자치행정위원회를 구성했다.

이어진 산업건설위원장 선거에서는 초선의원인 박광수 위원이 10표를 득해 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간사에 박희주 위원, 강인술 김병철 박찬우 심원태 오연택 이우청 등 8명의 위원이 산업건설위원으로 선임됐다.

의회운영위원장에는 12표를 얻은 초선 김세운 위원이 선출됐으며 간사에 강순옥 위원, 강인술 박찬우 박희주 이호근 임경규 위원 등 7명의 위원이 선임됐다.

이날 선거 도중 감표의원인 박희주 의원이 “일부 의원들이 투표용지를 펴서 고의로 노출하는 것”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퇴장했다. 이어 박찬우 김병철 서정희 의원 등이 투표 절차에 불만을 표시하고 집단 퇴장해 버림에 따라 오연택 의장은 원만한 회의진행을 위해 투표를 중단하고 정회를 선포했다. 4일 의장선거에서와 마찬가지로 이날 상임위원장 선거도 오전 11시 30분, 오후 2시로 두 번의 연기 끝에 투표를 재개해 어렵사리 의장단 구성을 모두 마쳤다.

의회운영위원장에 당선된 김세운 의원은 “산모가 아기를 낳을 때 산고의 고통이 클수록 건강하고 튼튼한 아이를 낳듯이 이번 선거를 하며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지만 갈등과 반목이 화합과 단결로 바뀔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피력하고 “집행부와의 원만한 관계는 물론 전 의원이 똘똘 뭉쳐 새로운 의회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치행정위원장에 당선된 이선명 의원은 "“동료 의원들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감사 인사를 했다.

산업건설위원장에 당선된 박광수 의원은 "17명의 의원들이 화합하고 단결해서 집행부와 상생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인사했다.

한편 이날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는 이호근 위원이 선임됐으며 간사에 강순옥 위원, 김병철 임경규 박찬우 이우청 서정희 강인술 박희주 등 9명의 위원으로 예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 이날 회의에 앞서 신임 김창곤 부시장이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 i김천신문
↑↑ 투표함을 확인하고 있는 감표 의원
ⓒ i김천신문
↑↑ 투표
ⓒ i김천신문
↑↑ 박희주 의원의 이의 제기 후 의원들의 집단퇴장으로 썰렁해진 본회의장
ⓒ i김천신문
↑↑ 투표재개
ⓒ i김천신문
↑↑ 개표
ⓒ i김천신문
↑↑ 재개된 투표에서도 박찬우 의원은 선거의 투명성에 의혹을 제기하고 기권을 고수했다.
ⓒ i김천신문
↑↑ 의회운영위원장에 당선된 김세운 의원이 소감을 밝히고 있다.
ⓒ i김천신문

↑↑ 자치행정위원장에 당선된 이선명 의원
ⓒ i김천신문
↑↑ 산업건설위원장에 당선된 박광수 의원
ⓒ i김천신문
↑↑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선임된 이호근 의원은 “함께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김천시 예산에 대하여 심도 있는 검토와 심사를 함으로써 충실한 예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i김천신문
↑↑ 산회를 선포하고 있는 오연택 의장
ⓒ i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2년 07월 0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1회 김천시생활체육대회 개막..
김천 - 대구 연결 공공형 도심항공교통 (UAM) 시범사업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 !..
김천시의회, 2025년 하계 의정연수 실시..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김천시 민·관·군·경 합동훈련으로 안전 강화, 실전 같은 군집드론 테러 대응..
조마면, 새마을협의회 선진시민의식 함양 교육 시행..
김천시,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준비 상황 보고회 개최..
경북도, 2025 정션 아시아 해커톤 대회 성료..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대진 확정..
경상북도의회, 제12대 후반기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완료..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7,517
오늘 방문자 수 : 26,538
총 방문자 수 : 103,791,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