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5 20:35:4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휴가철 경북도 피서지, 바가지요금 꼼짝 마!

-7.13.~8.31. 물가안정 중점점검 및 부당요금 신고센터 설치-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2년 07월 15일
경상북도는 본격 휴가철을 맞아 검소하고 질서 있는 행락 문화 정착을 위해 민간 중심의 자율적인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을 위한 휴가철 피서지 물가안정 종합대책을 수립 시행한다고 밝혔다.

도는 본격 해수욕장이 개장되는 7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47일간을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주요 피서지를 대상으로 음식료 및 숙박료 등을 중점 관리한다.

경상북도는 7월초에 피서지 물가안정은 무엇보다도 상인들의 자발적 동참이 중요하다는 판단 하에 숙박업 운영자 및 종사자 70명을 대상으로 청도에서 청결한 숙박시설 운영, 바가지요금 및 호객 행위 근절 교육을 실시했다.

울진군은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군청, 경찰서, 해양경찰, 소방서, 해수욕장운영위원장 등이 공동협약을 체결하여 자발적 노력을 통한 적정가격 유지 관리에 힘쓰기로 했으며, 아울러 가격을 할인하는 해수욕장 주변 착한가격업소를 적극 홍보하고 이용활성화를 촉구하여 가격안정화를 유도했다.

포항시 북부해수욕장 일대에는 옥외가격표를 게시하여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경주시 나정 전촌 해수욕장에서는 7월 27일 소비자단체와 상인들이 함께하는 물가 안정홍보 캠페인을 실시, 피서지 바가지요금을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영덕군은 장사해수욕장 임대료를 저렴하게 지역연고자 우선 임대하고 장기계약(3년)을 통해 상인들의 자발적 자정노력을 유도했다.

민간중심의 자율적인 인상억제 노력과 함께 도에서는 소비자 불편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관광 행락지별 『부당요금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이번 휴가철 도내 주요 관광지를 찾아 온 관광객들이 숙박시설과 음식점을 이용할 때 바가지요금을 징수하는 곳이 있다면 관내 읍면동사무소나 관할 부서에 신고하고 도내 주요 해수욕장의 경우 자체 신고센터에 신고하면 된다.

포항에서는 해수욕장 주변 바가지 요금행위가 있으면, 해수욕장에 설치되어 있는 바다시청에 신고하면 부당요금의 2배를 보상금으로 지급하는 부당요금 징수 신고보상금제를 실시한다.

경상북도는 극성수기인 8월초에는 도‧시군‧유관기관 합동으로 피서지 물가안정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부당요금 신고센터에서 접수되는 민원이 많을 경우 상인회, 소비자단체 등과 합동으로 부당요금 징수업소를 대상으로 요금인하를 촉구하고 지도할 계획이다. 또한 요금인하 시 업소홍보 및 하반기 착한가격업소로 지정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김학홍 일자리경제본부장은 휴가철 피서지의 바가지요금은 도와 시군의 이미지에 막대한 타격을 받을 수 있으므로 경상북도 피서지에 오면 부당요금 징수행위 없이 따뜻한 정이 넘치는 피서지로 각인되어 다시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2년 07월 1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김충섭 전 시장 선거법 위반 여파…..
제27회 경북장애인체육대회 성화, 김천에서 채화…..
한국도로공사, 김천시 우수 예술인 초청 특별 기획전 열다..
마음성장학교 –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예방 교육..
황금시장에 등장한 대규모 빨강 상의..
배낙호 김천시장, 공약 세부 실천 계획 보고회 개최..
60년 묵은 불편함 해소!..
「제27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 김천에서 개막!..
대룡초, 즐거운 흡연예방교육 ‘금연골든벨’!..
경북도, 대통령선거와 풍수해 대비 소방지휘관 회의 개최..
기획기사
김천시가‘K보듬 6000’돌봄 시설에 원어민 외국어 수업, 친환경 과일 간식 지원, 아동 동행 귀가 및 순찰 등 특화 서비스를 본격적으..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6,891
오늘 방문자 수 : 33,485
총 방문자 수 : 98,834,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