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6 20:17: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大幹 숨을 고르다 황악’

황악산스토리텔링 출판기념식 및 사진전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3년 02월 14일
ⓒ i김천신문


황악산스토리텔링 ‘大幹 숨을 고르다 황악’ 출판기념식 및 사진전이 14일 오후 4시 김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과 전시실에서 각각 열렸다.

ⓒ i김천신문


매일신문사 주최, 경상북도·김천시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주석 경북행정부지사, 박보생 시장, 배낙호 시의회의장, 나기보 도의원, 임경규 시의원, 박희주 시의원, 이갑수 경찰서장, 성상인 소방서장, 박광제 예총회장, 서규원 한국사진작가협회 자문위원, 송형근 매일신문 이사, 안상호 중부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 i김천신문


‘大幹 숨을 고르다 황악’은 매일신문 김천담당기자인 박용우 기자가 2012년 한 해 동안 황악산을 오르며 신문에 연재한 글을 엮어 서하복 작가의 사진과 함께 출간한 책.

↑↑ 박보생 시장
ⓒ i김천신문


박보생 시장은 “물길마다 길마다 선조들의 흔적이 남아있고 산자락마다 이렇게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는 걸 몰랐다”며 “김천을 알리고 홍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감사했다.

↑↑ 송형근 이사
ⓒ i김천신문


송형근 이사는 “김천지역 역사와 전설을 새롭게 볼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 많은 사람이 김천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책 발간을 통해 혁신도시, 산업단지 등 하드웨어적 성장과 발맞춰 역사, 문화 등 소프트웨어적 성장을 키워나가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박용우 기자
ⓒ i김천신문


저자인 박용우 기자는 “무거운 황악산을 오늘 이후로 내려놓게 됐다”며 말문을 연 뒤 “눈 쌓인 황악을 오르느라 취재과정 중 힘든 점도 있었으나 보람도 컸다. 특히 사명대사의 발자취를 찾기 위한 일본출장이 기억에 남는다. 사명대사가 직지사의 주지승이었다는 사실을 아는 이는 드물다. 이를 주제로 한 스토리텔링 연구가 필요하다”며 “매계 선생, 노촌 이약동, 참언론인 몽향 최석채, 최송설당 등 많은 인물을 배출한 김천은 애향과 올곧은 선비정신이 살아있는 고장이다”고 말했다. 끝으로 장윤우 시인의 ‘산에 안겨’를 읊으며 인사를 마쳤다.

↑↑ 이주석 행정부지사
ⓒ i김천신문


이어 황악의 아름다운 사계를 담은 사진전이 테이프커팅과 함께 시작됐다. 전시는 오는 17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 i김천신문


행사 더 보기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김천다례원 차 봉사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3년 02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준비 이상 무!..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026
오늘 방문자 수 : 35,677
총 방문자 수 : 103,644,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