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기능․취미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 낳기 좋은 도시 김천에 걸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민복지 증진을 도모하고자 특별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시민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무료로 운영되며 ‘아기와 엄마와의 교감형성-아기용품 만들기’ 과정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접수기간은 2월 27일부터 3월 15일까지이며, 김천시민 중 임산부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아기용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비는 본인부담이다.
아기용품 만들기 강좌는 3월 19일부터 4월 9일까지 총7회 실시하며 신생아에게 필요한 베냇저고리, 손싸개, 발싸개, 모자 등을 만드는 교육과정으로 이뤄진다. 이는 저 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들에게 아기와의 교감을 위한 태교 프로그램의 하나이다.
한편 특별강좌 수강생을 모집함과 동시에 많은 문의와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김천시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 종합사회복지관(420-6453~4)으로 문의하거나 김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김천시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