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5 21:27: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예술고, 영화 ‘파파로티’주인공 학교로 주목

한석규-서수용 이제훈-김호중 오달수-이신화 역 맡아 열연
14일 전국 동시개봉…실화 바탕 힐링 영화 ‘대박 예상’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3년 03월 12일
ⓒ i김천신문
김천예술고등학교가 14일 개봉되는 영화‘파파로티’의 주인공 학교로 주목을 받으면서 스승과 제자관계를 새롭게 정립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한석규(서수용 교사 역), 이제훈(김호중 역), 강소라(김호중 여자친구 역), 오달수(이신화 교장 역) 등 배우가 코믹하면서도 패기가 넘치는 학생들의 심리를 역동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한석규와 이제훈이 호흡을 맞춘 ‘파파로티’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힐링 영화다. 김천예고 서수용 교사와 그의 제자 김호중의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김천예고 음악교사가 된 까칠한 성격의 상진(한석규 분)은 건달이지만 성악에 소질이 충만한 장호(이제훈 분)를 만나 함께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한석규와 이제훈 두 배우의 연기 하모니는 자칫 뻔할 수 있는 성장스토리의 한계를 뛰어넘어 기대 이상의 작품으로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랜만에 일상적인 캐릭터로 돌아온 한석규는 편안한 연기로 관객의 시선을 붙잡는다.

“똥인지 된장인지 먹어봐야 아나. 그만 때려쳐라”고 말하는 상진의 대사는 자상한 멜로남의 전형인 한석규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는 모습이다. 또한 영화의 폭풍 존재감으로 나올 때마다 관객들의 웃음을 자극하는 김천예술고 교장 덕생(오달수 분)에게 마음 속 이야기를 쏟아내는 모습은 까칠해도 그렇게 까칠할 수가 없다. 불량 학생 장호를 제자로 받아들이지 않으려는 상진과 두 사람을 오작교처럼 이어주려는 덕생의 팽팽한 대립은 흡사 코미디 프로그램을 보는 듯하다.

이신화 교장은 “김천예고 재학 중 강호동이 진행한 SBS 인기프로 스타킹에 출연해 그야말로 스타가 된 김호중과 그를 발굴해 지도한 서수용 선생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 ‘파파로티’가 국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것”으로 확신했다.
주인공으로 김천예술고 성악을 담당하는 서수용 교사는 VIP시사회에 초청돼 다녀와서“영화 ‘파파로티’가 젊은 청소년들에게 호감 있게 다가가 대박을 터뜨릴 것”으로 예상하고 “특히 인기배우 한석규가 꿈을 꾸는 자와 꿈을 잃은 자, 꿈이 없는 자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며 소감을 밝힐 때 크게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영화 ‘파파로티’초중반에 ‘김천예고’라는 학교명이 여러 번 언급돼 기분이 아주 좋았으며 전반적으로 제자와 스승사이의 단순한 스토리지만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과 구성의 탄탄함으로 지루함이 거의 없이 잘 만들어진 영화라는 인상을 받았고 시사회 후 배우들이나 제작자들 모두 흡족해하는 분위기였다”는 시사회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 i김천신문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3년 03월 1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이철우 도지사, 신용보증기금 창립 50주년 맞아 유공 대상자로 선정..
송언석 국회의원 , 태극기 게양 활성화를 위한 『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 』 대표발의..
경북도,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따른 전략적 대응 본격 추진..
독서의 계절, 책과 일상을 잇는 공모사업과 함께!..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시가족센터, ‘8월가족사랑의 날’ 성료..
무더위 OUT! 쿨링포그 설치로 폭염에 맞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7,689
오늘 방문자 수 : 42,814
총 방문자 수 : 103,603,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