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6 22:18:2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아줌마, 연극배우되다’

극단 삼산이수 제1기 주부연극교실 수료 공연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3년 04월 06일
ⓒ i김천신문


극단 삼산이수가 지난해 11월부터 운영해 온 제1기 주부연극교실이 4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모두 마치고 수료 작품을 무대에 올렸다.

ⓒ i김천신문


수료작인 ‘그 여자의 소설’을 6일 오후 4시, 7시 두 번에 걸쳐 김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공연한 것.

ⓒ i김천신문


이번 공연은 김천주부들의 최초연극공연이라는 점에 주목할 만하며 무대경험이 전무한 수료생들이 채 1개월도 안 되는 기간 동안 혼신을 다해 열정적으로 연습에 임해 이뤄낸 작품이라 더욱 뜻 깊다.

ⓒ i김천신문


이 시대의 역사와 우리 사회의 영원한 휴머니즘을 대변한 엄인희 작 ‘그 여자의 소설’은 한 많은 여자의 일생을 페미니즘적 시각에서 차분히 형상화해 여성문제 인식의 한국적 구체성과 토착적 친근감을 획득한 작품으로 이번 공연은 장지숙 씨가 연출을 맡았다.

↑↑ 왼쪽부터 신은경 씨, 조예리 씨, 유월옥 씨, 백진숙 씨
ⓒ i김천신문


주인공인 작은댁 역을 맡은 주부 백진숙 씨는 “공연연습으로 인해 성대 결절이 오고 대사압박 등 부담감으로 거의 밤마다 가위에 눌렸지만 나의 버킷리스트인 연극무대에 오르는 꿈을 이룰 수 있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고 첫무대에 오르는 심경을 말했다.

ⓒ i김천신문


큰댁 역의 신은경 씨는 “항상 무대에 서는 사람이 부러웠는데 드디어 무대에 오르게 돼 긴장되면서도 재미있다”고 말하고 귀분네 역의 조예리 씨는 “말을 입안으로만 웅얼거리는 버릇을 고치기 위해 연극을 배우게 됐는데 무대울렁증까지 고치게 됐다”며 감사해 했다.

ⓒ i김천신문


이번 공연에서 유일하게 남자 역에 도전해 훌륭하게 소화해 낸 평을 듣고 있는 남편 역의 유월옥 씨는 “무대에 오르기 전에는 걱정과 고민으로 잠도 잘 못 잤지만 공연을 마치고 나니 성취감에 뿌듯하다”며 “태어나서 이렇게 욕을 많이 해보기는 처음”(남편 역 대사에 욕이 많이 나온다)이라고 웃음 지었다.

ⓒ i김천신문


1기생들의 수료공연을 무사히 마친 극단 삼산이수에서는 제2기 주부연극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 i김천신문


노하룡 삼산이수 대표는 “주부님들의 꿈과 추억을 펼칠 수 있는 ‘도전! 주부연극교실’을 통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무대 위의 꿈을 꼭 이루길 바란다”고 밝혔다.

↑↑ 리허설 커튼콜
ⓒ i김천신문


한편 경북최초 공연장상주예술단체로 선정된 극단 삼산이수에서는 중국, 베트남, 필리핀,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이주여성 및 가족, 정주여성을 위한 ‘다문화연극교실’과 직장인들의 어릴 적 꿈을 실현시켜주는 ‘직장인 연극교실’도 운영한다.(문의 435-8279, 439-8245, 싸이클럽 : http://club.cyword.com/3san2soo)





리허설 공연 더 보기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3년 04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경북보건대학교, 하계방학 「GCH 리더스 – 기숙형 토익 집중 향상 프로그램」 성료..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026
오늘 방문자 수 : 38,926
총 방문자 수 : 103,647,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