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7 01:04: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여성

구성면 출신 한외복 수필가

‘한국문인’ 신인문학상 당선 ‘등단’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3년 07월 11일
ⓒ i김천신문

구미에서 생활하는 한외복(51세) 수필가는 김천 출신이다. 구성면 작내리에서 태어나 2011년 12월 ‘한국문인’ 수필부문 신인문학상 당선으로 문단에 나온 한외복 수필가의 등단작은 ‘감자박스’, ‘머리카락을 자르다’ 등 2편.

황금찬, 구인환, 전원범 등 심사위원들은 “한외복의 수필은 맛깔스러우면서도 감칠맛이 난다”고 높이 평가했다. 아래는 ‘심사평’ 전문이다.

“일상에서 접해봤을 법한 일들을 자기만의 체험으로 환치시켜 색깔을 예쁘게 입혔다. 작품 ‘감자박스’는 여성으로서의 당당함을 재치 있게 표현했고 ‘머리카락을 자르다’는 여성의 머리와 관련된 속설을 에피소드로 익살스럽게 꾸몄다.

한외복 수필가는 이야기를 만들 줄 알 뿐만 아니라 전달력이 매우 뛰어나다. 거기다 자신의 내면에서 울려나오는 감성이 뒷받침돼 글의 품위도 살렸다. 읽는 이의 눈을 배려했다는 점에서도 작가적 재능이 돋보인다.”

한외복 수필가는 ‘당선소감’을 통해 “아픈 곳, 어두운 곳, 낮은 곳을 밝히는 글을 쓰도록 정진하겠다”고 다짐했다.

“내 안에 뭐가 들어있는지도 모른 채 아내로 엄마로만 살았습니다. 마음의 허기가 몸을 키우니 사는 게 늘 시들했습니다. 아이의 백일장에 따라 갔다가 뜻밖에도 상을 받게 됐고 그때부터 글공부를 하게 됐습니다. 가족들 속에서 온전한 나를 찾았습니다.”
당시 ‘한국문인’에서 밝힌 ‘당선소감’ 일부분이다.

지례중, 지례고를 졸업하고 구미대 평생교육원 문예창작과를 수료한 한외복 수필가는 그동안 선주문학상, 구미한글백일장 장원 등의 수상경력이 있으며 현재 한국문인협회, 한국문인협회 경상북도지회, 한국문인협회 구미지부, 선주문학회, 구미낭송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3년 07월 1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경북보건대학교, 하계방학 「GCH 리더스 – 기숙형 토익 집중 향상 프로그램」 성료..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준비 이상 무!..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2,306
오늘 방문자 수 : 2,565
총 방문자 수 : 103,653,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