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남종호)은 9일 김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김용환 위원장 및 김경호, 이문영 부위원장 등 설립추진위원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김천 남서부 5개면 기숙형 공립중학교 설립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 제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김천교육지원청에서 마련한 위원회 규정(안), 기숙형 공립 중학교 설립 추진 건, 입지선정위원회 구성 방법 등 3건에 대한 심의를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첫째, 위원회 규정(안)에 대하여 수정가결 둘째, 기숙형 공립 중학교 설립에 있어 추진기준대상 학부모의 범위 및 찬반 의견조사 결과(찬성률 94% : 87세대 중 82세대 찬성)에 대하여 원안가결 하였으며 셋째, 입지선정위원회 구성 방법에 대해서는 설립추진위원회 산하의 소위원회로 하되 위원의 정수는 10인 내외로 하고, 위원회의 5개면 위원중에서 각각 1명씩 참여하기로 결정하였다. 나머지 입지선정위원은 정보유출 및 사전 로비 방지를 위하여 학교예정부지(입지)추천을 받은 뒤에 결정하기로 했다.
남종호 교육장은 “기숙형 공립 중학교 설립추진위원회 위원의 역할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김천 남서부 5개면 기숙형 공립 중학교를 통하여 김천교육이 옛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 도와주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