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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시는 김천우체국과 지난 30일 김천우체국 2층 회의실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MOU)을 체결했다. 김천시와 우체국이 손을 맞잡고 추진하는 ‘행복배달 빨간 자전거’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 사업은 독거노인 등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맞춤형 민원·복지 서비스를 확대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고자 소외계층 생활실태제보, 거동불편인 민원서류배달 및 주민불편 위험사항 신고의 3대 주요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천우체국의 집배원들은 우편물을 배달하면서 소외계층의 생활실태를 확인하여 어려움이 없는지 살피고 주민불편사항이나 위험사항을 파악 후 시에 통보하여 주면 시는 제보내용을 접수 후 담당공무원의 방문 등을 통해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본인확인이 필요 없는 민원에 대하여 전화로 민원을 신청 받아 발급 후 무료배달해주는 서비스도 운영한다. 김천시와 김천우체국은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부서 간 칸막이를 없애고 협조를 유지하여 복지서비스를 지속 추진하고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  | | ⓒ i김천신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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