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7 07:49: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김정국 전 의장 출판기념회

자전에세이 ‘어머니와의 약속’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05일
ⓒ i김천신문


김정국 전 시의회의장이 자전에세이 ‘어머니와의 약속’을 출간하고 5일 오후 2시 탑웨딩 별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 i김천신문

  
‘시장님, 군수님 바둑 한 수 두시지요’ 출간 이후 그의 두 번째 저서인 ‘어머니와의 약속’은 △죽음이 비껴간 운명 △험하고 먼 길을 걸으며 △손을 내밀어 한을 풀다 △김천시 의회 수장이 되어 △청소년과 장애인의 믿음직한 친구 등 총 5장으로 구성됐다. 
 
 
↑↑ 김정국 전 의장 가족소개
ⓒ i김천신문

  
1~3장까지는 형의 호적을 물려받아 시작된 불운한 유년기부터 시의회의원으로 정치에 입문하기까지의 파란만장한 인생역경이 그려져 있으며 4~5장은 제4대 김천시의회의장으로서의 의정활동, 시장출마 후 중도사퇴하기까지의 과정, 경북청소년수련원장과 밀알장애인사회 공동체 대표이사로의 활동 등 그의 정치활동과 최근근황을 담았다. 
    
↑↑ 김 전의장의 두 자제가 축하떡 점화를 하고 있다.
ⓒ i김천신문


1천여명의 축하객이 운집한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권영해 전 국방장관, 정세욱 한국공공자치연구원장, 배병휴 매일경제 편집고문, 김성조 전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 i김천신문


권 전 장관은 발간사를 들어 “개척정신과 의지로 성실하게 살아오며 상처 입은 사람들의 친구가 되어준 이”라 말했으며 정 원장은 “2006년 기초의원평가에서 전국 234개 의회를 제치고 김천시의회가 지방자치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만든 장본인”이라 칭했다.
배 고문은 “많은 자서전을 읽어봤지만 이처럼 가슴 뭉클한 감동을 준 책은 드물었다”고 말하고 김 의원은 “남자 중의 남자, 의리의 사나이로 실력과 능력을 모두 갖춘 분”이라 칭찬했다.  
 
이밖에 이만섭 전 국회의장 등이 영상을 통해 축하인사를 했으며 김관용 도지사, 이재오 국회의원, 권오을 전 국회의원이 축전을 전했다.
    
↑↑ 김정국 전 의장
ⓒ i김천신문


김 전 의장은 “오늘 새벽기도를 통해 어머니께 용서를 빌며 하루를 시작했다”며 책을 통해 아픈 가족사를 공개하게 된 것을 말하고 “어린 시절 지긋지긋한 가난을 피해 돈 많이 벌어오겠다고 어머니께 약속하고 무임승차로 부산에 도착해 고생 끝에 처음 국밥을 얻어먹은 곳이 교회였으며 그날처음 하나님과 만났다”며 기독교 장로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갖은 고생 끝에 40년 만에 드디어 어머니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고향에 돌아왔지만 이미 어머니는 기다리고 계시지 않았다”는 김 전의장의 눈물에는 좌중이 숙연해졌다. 

↑↑ 축하영상 상영
ⓒ i김천신문

    
김 전 의장은 “이제 시간의 혜택으로 청년시절의 날카로움도 무디어져 모가 깎이고, 겸허한 마음을 배우게 됐다”며 “미력한 힘일망정, 김천발전에 보탬이 됐을 때 보람도 되살아났다”고 뜻을 밝혔다.
    

2006년 지방선거에서 무소속으로 김천시장에 출마했으나 시장후보단일화에 합의하며 중도 사퇴한 바 있는 김정국 전 의장은 내년 6월4일 지방선거에 시장출마를 심각하게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 권영해 전 국방장관
ⓒ i김천신문
  
↑↑ 정세욱 한국공공자치연구원장
ⓒ i김천신문
↑↑ 배병휴 매일경제 편집고문
ⓒ i김천신문
↑↑ 김성조 전 국회의원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0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2025 제32회 아시아 주니어 스쿼시 선수권대회, 김천에서 개최..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제9대 김천시의회 개원 3주년 기념행사 개최..
김천시인사..
온정(溫情) 담은 비빔밥으로 사랑을 전해요..
김천시의회, 전문위원 및 정책지원관 채용공고..
지난분기 대비 기업경기전망지수 6.7포인트 하락, 3분기 기업경기 여전히 어려움 지속..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86,929
오늘 방문자 수 : 19,023
총 방문자 수 : 101,076,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