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2 12:00: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레져

스포츠 마니아 - 스포츠카이트 경력 3년 박병훈씨

“스포츠카이트에 매력은 무궁무진해요”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18일

ⓒ i김천신문


    
 스포츠카이트 경력3년의 박병훈(43세, 직장인)씨는 다양한 스포츠카이트 묘기를 연습하고 있다. 국내외에서 다양한 경기가 열리는 스포츠의 한 종류로 요즘 많은 마니아 층을 만들고 있는 스포츠카이트는 전신운동이 되며 특히 허리와 팔 운동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박병훈씨는 평소 허리가 아파 이 스포츠를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스포츠카이트를 하면서 이제는 허리가 아팠었나 하는 생각이 들만큼 아프지 않다는 박씨는 연길이 50m의 자신만의 연을 갖고 있다.

 “유럽이나 미국에서 레저용으로 개발된 스포츠카이트는 우리의 전통 연과 달리 몸체가 크고 과학적인 설계로 만들어져 속도가 빠르다. 덕분에 연 날리는 재미가 훨씬 더합니다. 그저 어릴 적 추억을 되새기나 싶지만 이 조그만 연이 여간 운동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바람이 제대로 부는 날에는 덩치 큰 남자들도 제자리에서 버티기 힘들 정도이니까요.”
 
 원래 스포츠카이트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 해군의 함포 사격용 타깃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시속 100km가 넘을 정도로 빠르고 다이내믹한 스포츠카이트는 그 후 이색 스포츠로서 주목 받아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그 재미에 빠져보라고 권하는 박씨는 김천에도 더 많은 마니아층이 생겨나길 바라고 있다.

 스포츠카이트는 ‘스턴트카이트’와 ‘파워카이트’ 두 가지로 나뉜다. 보통 넓이 1m² 정도의 삼각형 형태를 띠는 스턴트카이트는 다양한 묘기가 가능한 상급자용 연이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1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이철우 도지사, 영덕 노물리에서 전화위복버스 첫 현장회의 열어..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향토애 담아낸 수채화로 평온과 위안을 선사..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김천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개회..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285
오늘 방문자 수 : 28,776
총 방문자 수 : 97,828,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