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2 05:23: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미담

지좌동 K교회 ‘조용한 선행’

장애인 위해 지난 10년간 꾸준히 봉사
주위 알려지기 원치 않아 표창 사양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4년 02월 13일

신도수가 50명이 채 안 되는 작은 교회가 지난 10년간 한 번도 빠짐없이 꾸준한 봉사를 펼쳐온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지좌동 K교회는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개관한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매주 장애인을 위한 밑반찬을 만들어왔으며 열악한 재정환경 속에서도 매달 일정 후원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개관이래 증산, 대덕, 부항 등 지례 5개면을 비롯한 시 외곽지역의 혼자 숙식이 힘든 중증홀몸장애인 30여명을 대상으로 밑반찬을 직접 배달해왔는데 이 밑반찬을 지금껏 K교회에서 만들어 온 것.

박선하 복지관장은 “큰 교회에서도 하기 힘든 봉사를 작은 교회인 지좌동 K교회 목사님과 사모님을 비롯한 신도들께서 하고 계시다”며 “장애인들에게 전할 음식을 매주 협소한 교회에서 기쁜 마음으로 만드는 모습을 보고 감동받았으며 알려지길 원치 않아 표창을 극구 사양하시는 목사님에게서 겸손을 배웠다”고 말했다. 박 관장은 또 “교회형편이 어려운 데도 불구하고 매달 빠짐없이 일정금액을 후원해주기까지 하시는 고마운 분들”이라고 덧붙였다.

‘왼손이 하는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라’는 성경의 가르침을 실천하며 사회의 빛과 소금 역할을 톡톡히 해온 K교회 목사는 “주변에 알릴만한 일이 못 된다”며 인터뷰조차 극구 사양했다.

K교회의 이 같은 선행과 겸손의 자세가 점차 각박해져만 가는 우리사회에 조용한 경종을 울리길 기대해 본다.

ⓒ i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4년 02월 1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고속도로 휴게소 시그니처 메뉴 7종, 전국 CU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긴다..
김천상무, (주)동희산업-(주)에스비일렉트릭 후원금 전달식 진행..
2025년 김천시노인복지관, 혹서기 대비 일반의약품(벌레물림 상비약 `써버쿨겔 및 써버쿨플라스타‘)지원..
김천시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및 이사회 개최..
김천시, 실버혁신타운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김천시의회, 하계 의정연수 통해 역량 강화와 안보의식 다져..
이우청 도의원,“김천시민 건강 지켰다!” SRF 소각시설 허가 취소..
통합 성의고등학교 설명회 진행..
경북 찾은 K-디아스포라 청년들, 글로벌 리더의 꿈을 다지다..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9,933
오늘 방문자 수 : 9,562
총 방문자 수 : 103,993,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