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7 09:16: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아빠와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다”

율곡초, 아빠사랑 1박 2일 캠프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21일
ⓒ i김천신문
김천혁신도시 내 율곡초등학교는 18일부터 19일까지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요 아빠사랑 1박 2일 캠프’를 실시했다. 

  18가족의 아빠와 학생 등 44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아빠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며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행사. 아빠들이 자녀교육에 적극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지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함양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 i김천신문
캠프 첫날은 학교 뒷마당에 텐트를 치고 아빠와 자녀가 함께 저녁 준비하는 것을 시작으로 외부강사를 초청해 아빠와 자녀 친밀감형성 프로그램 자녀와의 소통 기술에 대한 아빠교육 등을 통해 교육에 뒷짐 지고 있는 아빠를 자녀 교육의 적극적인 조력자로 이끌어내도록 했다. 

 특히 프로그램 중간에 엄마가 보낸 깜짝 영상편지를 이벤트로 보여줌으로써 감동이 배가되도록 했다.

ⓒ i김천신문
  율곡초의 아빠사랑 캠프 2일차에는 자녀와 함께 신나게 뛰고 달리는 다양한 스포츠 게임을 통해 무심한 아빠, 엄격한 아빠의 모습보다 운동 잘하고 믿고 응원해 주는 아빠모습이 드러나도록 했다. 

  아빠들이 아빠교육을 받는 동안 자녀들은 별도로 아빠에게 드리는 상장 만들기와 편지쓰기 활동을 했는데 이를 전해 받은 아빠들은 눈물을 글썽이며 자녀들을 꼭 안아주어 보는 사람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아빠와 둘이서만 캠프를 가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아빠와 함께하며 더 친해지고 가까워진 것 같아 좋다”고 입을 모았다.
 6학년 김지호 학생 아버지는 “아이들하고만 캠프에 와보니 아내의 빈자리가 얼마나 큰지 실감난다”며 “집에 돌아가면 아내에게 정말 잘해야겠다”고 말해 참석한 아빠들의 공감을 얻어냈다. 

  권명준 교장은 “평소 바쁜 일상으로 가족과 함께 할 시간이 부족한 아빠들이 아빠캠프를 하면서 자녀들과 대화를 나누고 소중한 가족애를 느끼며 율곡 교육 가족의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뜻 깊은 기회였다”며 “캠프에 참가한 아빠와 학생들의 의견을 참고해 가족 장기자랑과 캠프파이어 등 보다 업그레이드 된 프로그램으로 제2회 아빠캠프를 열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 i김천신문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2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경북보건대학교, 하계방학 「GCH 리더스 – 기숙형 토익 집중 향상 프로그램」 성료..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김천시, 시민과 함께한 2025 을지연습..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2,306
오늘 방문자 수 : 20,264
총 방문자 수 : 103,671,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