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4 12:55: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예술

다움 ․ 텃밭 ․ 여울문학회

동인시집 15년째 한해도 빠짐 없이 발간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5년 01월 13일
김천문화학교 시창작반으로 구성된 다움․텃밭․여울문학회가 3권의 시집을 동시에 펴내 호평을 받았다.   
    
다움문학회 ‘부드러운 밀착’
ⓒ i김천신문
  김천문화학교에서 16년간 매주 월요일 2시간씩 시 창작 수업을 해온 다움문학회는 열다섯 번째 시집 ‘부드러운 밀착’을 김천시로부터 출판비 일부를 지원받아 펴냈다.
이번 시집에는 강순희, 박화남, 신미환, 유언경, 윤애라, 윤진수, 이경숙, 이미숙, 이수목, 이영서, 이외자, 전명하, 최종희, 하민숙 등 14명의 시 70편이 수록됐다.
고운 마음으로/ 별바라기하던 백일 동안/ 숨죽여/ 씻어도 씻기지 않는/ 얼룩진 거울/ 닦고 또/ 닦고// 꽃잎 위에/ 가을볕이 내리면/ 안으로만 머금는 침묵에/ 달아나는 마음/ 엇갈린 집념은 두어 평 꽃밭에/ 그냥/ 하나 둘 내려놓는다
신미환의 ‘백일홍’ 전문이다.
이미숙 회장은 머리말을 통해 “시와 시를 밀착시키면 씨가 된다”며 “우린 시의 씨앗을 품고 있어 언제 어느 때든 터뜨리면 부드럽게 품어주는 다움이라는 마당과 햇살, 비, 바람, 양분으로 덮어주는 선생님의 이런 저런 이야기들이 책이 된다”고 했다.
    
텃밭문학회 ‘꽃에게 말을 걸다’
 
ⓒ i김천신문
김천문화학교에서 2년~14년간 매주 금요일 2시간씩 시 창작 수업을 해온 텃밭문학회는 열두 번째 시집 ‘꽃에게 말을 걸다’를 경상북도로부터 출판비 일부를 지원받아 펴냈다.
이번 시집에는 김수화, 정장림, 김인옥, 정춘숙, 백영학, 배진철, 강병렬, 박경자, 백인자, 이갑희, 정광미, 배현숙 등 12명의 시 58편이 수록됐다.
위로 받지 못한/ 흐린 하루를 보내고// 고단한 마음을/ 그림자가 이끌면// 앙상한 가지 사이로/ 눈썹달 내려다보며// 너덜해진 마음에/ 반짝,// 개밥바라기별을/ 들여보낸다
김수화의 ‘삽화’ 전문이다.
이갑희 회장은 머리말을 통해 “아직은 날갯짓을 제대로 못하지만 내년에는 높은 하늘을 힘차게 날아올라 보다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도록 텃밭가족 모두는 힘을 모아 올해보다 좋은 결실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여울문학회 ‘사소한 기쁨’
ⓒ i김천신문
  김천문화학교에서 2년~7년간 매주 화요일 2시간씩 시 창작 수업을 해온 여울문학회는 일곱 번째(단독 다섯 번째) 시집 ‘사소한 기쁨’을 경상북도로부터 출판비 일부를 지원받아 펴냈다.
이번 시집에는 이정자, 이희승, 이길자, 조진순, 정수식, 곽순분, 김순호, 백정연, 유정자, 편재영, 함종순 등 11명의 시 66편이 수록됐다.
초등학생 아이들이/ 수학여행을 갔다// 국회의사당을 둘러보는데/ 안내하던 사람이 물었다// 여기가 무엇하는 곳인 줄 아세요?/ 쌈질하는 데요// 오래 걸어서 지친 아이들은/ 한바탕 웃을 수 있었다
이희승의 ‘하는 일’ 전문이다.
정수식 회장은 머리말을 통해 “너무도 빠르게 지나간 세월의 수레바에 봄, 여름, 가을은 떠나고 조심스런 몸짓으로 만들어진 작은 시집이 우리에겐 뿌린 만큼 거둔다는 진리를 조용히 일깨움을 주는 그런 이야기가 담겨있다” 고 했다.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5년 01월 1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2025년 주요 현안 정책간담회 개최..
황산폭포, 30억 야간 경관조명 사업 취소 결정..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송설 총동창회,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성금 전달!..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경기장 현장점검 실시..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7,539
오늘 방문자 수 : 18,019
총 방문자 수 : 97,910,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