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4 18:27: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추억과 낭만이 있는 7080구성카페

바리스타가 갓 뽑은 마띠니끄와 아름다운 풍경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5년 03월 04일

ⓒ i김천신문
도시 속의 정형화된 커피숍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구성카페.(구성면 미평3길 30-23, 카페 054/435-3501, 식당 435-3500)3월 초부터 운영예정인 구성카페는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7080분위기라고 할 수 있겠지만 조금 다른 건 주인장 부부의 애정이 담겨있는 공간이란 것이다. 주인장 이수원씨가 살아온 삶의 흔적이 여기 저기 묻어있다. 지금은 보기 어려운 골동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고, 7080세대들이 좋아하는 연예인들의 사진과 사인이 카페 한켠을 장식하고 있다. 외관이 화려하지 않은 이유는 자연속에 위치한 건물이 너무 화려해 자연경관을 망칠까봐 우려한 주인장부부의 마음이 담겨있는 것.


ⓒ i김천신문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무대이다. 음향장비를 갖춘 무대에서 1주일에 1~2회 보이스가 매력적인 무명가수 손보경의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무명가수지만 팬층이 두터운 마성을 지닌 손보경의 노래소리는 듣는 이들에게 추억과 휴식을 선물한다.


ⓒ i김천신문
특히 여기만의 보너스는 주인장 부부의 무대이다. 실버모델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들의 주특기인 한국무용부터 배하나씨의 젊은 시절 꿈 중의 하나인 가수로서의 재능도 확인할 수 있는 무대까지 준비돼 있다.


잘하지 못하는 솜씨지만 나이와 상관없이 용기와 열정만 있다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무대에 선다는 주인장 부부.


ⓒ i김천신문
이들의 열정이 담긴 구성카페는 젊은 시절이 그리운 7080세대, 부모님의 그때 그 시절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이 곳이다.


물론 카페가 분위기만 좋다고 되는 것은 아니다.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커피가 아닐까? 구성카페를 찾는 고객을 위해 주인장 부부는 2년여간의 바리스타 공부를 해 전문자격증을 취득했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복고풍의 분위기에 조금은 어두운 조명, 그리고 갓 뽑아낸 커피 향이 조화를 이루는 구성카페 이곳 커피는 에디오피아산 마띠니끄로 향커피로 알려진 만큼 향이 무척 좋지만 맛 또한 시중에서 흔히 접하는 원두커피와 달리 쓴 맛이 없고 입안을 감싸는 향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무척 매력적이다. 아메리카노는 4천원, 핸드드립은 6천원, 과일주스는 5천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영업은 오전 11시부터 밤 12시까지 이다.


물론 주류도 판매하고 있다. 간단한 기본안주도 있어 창밖으로 보이는 구성천의 맑은 물줄기와 자연경관을 함께 즐기면 금상첨화다. 둘만의 단란한 분위기를 위해 카페 안에 3개의 황토방도 준비되어 있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한편 카페 분위기를 실컷 즐기다가 출출해 진다면 걱정할 필요 없다. 바로 옆 주인장 부부가 운영하는 식당인 전원가든에서 건강에 좋은 웰빙 음식을 판매하고 있다. 주 메뉴는 웰빙 해초와 전복을 이용한 해초전복탕, 해초전복 전골, 해초전복칼국수 등이다. 전복은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을 함유한 영양식품으로 남성의 강장정력제로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노화예방 효과가 뛰어나다. 해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각종 미네랄과 비타빈이 풍부해 피를 맑게 해 노화예방, 동맥경화,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 이렇게 좋은 재료를 넣은 해초전복요리로 건강까지 챙겨보자. 맛은 설명이 필요없다. 이외에도 메기매운탕, 능이버섯 오리탕, 능이버섯 닭계탕, 한방백숙 등 맛은 물론 건강에 좋다는 스테미너 음식이 한 가득하다.


ⓒ i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5년 03월 0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화합의 불꽃 타오르다!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성대한 개막”..
김천부곡사회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부곡 효(孝)잔치” 성료..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채화 봉송”..
감천면 천진사, 경북 산불 피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김천에서 화합과 감동의 막 올리다..
“웃음이 보약”… 개령면 동부1리 마을회관..
제2회 전국 나화랑가요제 김천서 성료…..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축제현장 이모저모..
이철우 지사 `포항 지진 관련` 페이스북 메시지..
김천문화관광해설사,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성금 100만 원 전달..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0,765
오늘 방문자 수 : 32,807
총 방문자 수 : 98,307,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