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에서 운영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종합사회복지관 내)에서는 28일 오전 10시 30분 여성회관 3층강당에서 ‘역사논술지도사 자격증과정’, ‘오피스행정사무원양성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 과정’ 3개과정에 대한 직업교육훈련 개강식을 개최했다.
직업교육훈련은 여성가족부가 지정하여 전액 국비로 진행되며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전문기술을 습득해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취약계층을 우선으로 각반별 24명∼30명 총 78명을 선발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우수한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4월 28일에서 8월 26일까지 교육을 받게된다. 모든 과정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해 특별한 기술과 자격증이 없어 취업에 어려움을 겪었던 경력단절여성이 취업에 성공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개강식은 강효실 여성개발팀장의 사회로 직업훈련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새로운 도전과 취·창업 준비를 위해 끝까지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하겠다는 열정과 의지를 다짐하는 의미로 파이팅을 외쳤다. 개강식에 이어 각 반별로 나눠 교육생과 지도강사간의 간담회를 갖는 등 오리엔테이션을 겸한 첫 수업을 했다.
조영애 종합사회복지관장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여성들에게 유망한 취업분야의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주요시정(혁신도시건설, 15만인구회복운동, 산업단지조성, 철도사업,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인프라구축과 생산되는 이익은 김천시민들을 위한 일에 사용될 것”이라며 시 추진 사업에 대한 관심과 동참을 부탁했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TQ자격증과정 강의 이희선 강사. 현재 권샘컴퓨터학원장, 김천과학대학교, 김천문화워, 농업기술센터 등 김천에서 지도활동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여사논술지도사 자격증과정 증 세계사 부분을 강의하는 김진아 강사.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역사북아트 및 역사논술지도사 강의.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오피스행정사무원양성과정 지도 박철홍 강사. 現 구미전산세무회계컴퓨터학원 원장 및 전산세무회계 강의 (2009.12~ ) 現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전산세무회계 강사(2010.1~ ) 現 한국폴리텍Ⅵ대학 구미캠퍼스 전산세무회계 강사(2011.3~ ) 現 구미대학교 전산세무회계 특강 강사(2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