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8 17:54: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장애인과 비장애인 하나 되기 위한 노력

가수 이상우와 함께하는 ‘하나세상 작은 음악회’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10일

ⓒ 김천신문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하나세상이 ‘제10회 하나세상 작은 음악회’를 9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채은희 하나세상 상임대표, 권기연․김덕기 하나세상 공동대표, 박보생 시장, 이신호 한국YMCA전국연맹 이사장, 이정배 김천라이온스클럽 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시민, 장애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0회째를 맞이한 하나세상 작은 음악회는 김천YMCA, 누리복지재단, 김천시장애인부모회 세 단체가 돌아가면서 사무국을 맡아 진행하며 올해에는 누리복지재단에서 사무국을 맡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10주년을 맞아 보다 큰 행사로 마련됐다. 매년 전문사회자가 아닌 장애아이들과 관계자가 사회를 보아왔지만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전문사회인인 박윤경 아나운스가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공연은 경북장애인부모회 김천시지회에서 지적장애 청소년들의 신나는 난타 공연으로 시작해 국제와이즈멘 김천클럽과 봉계지역아동센터 원생들이 우클렐레 연주와 함께 합창, 한걸음어린이집 원생들의 영남사물놀이로 신명나는 우리가락으로 1부 공연을 마무리했다.


2부는 34~5개월에 큰아들이 자폐성 장애라는 진단으로 장애를 가진 부모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가수 겸 배우인 이상우 씨가 무대에 올라 ‘채워지지않는 빈자리’, ‘슬픈 그림 같은 사랑’, ‘그녀를 만나는 곳 100m전’, ‘여행을 떠나요’라는 노래들을 무대를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가수 이상우와 함께 참가 출연진이 모두 무대에 올라 ‘아름다운 세상’을 다 같이 합창했다.


행사를 준비한 채은희 대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되는 삶을 만들기 위해 하나세상을 만들고 음악을 통해 더욱 가까워지기 위해 시작한 것이 어느덧 1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꾸준히 노력한 결과 우리 아이들의 모습이 변화됐고 비장애인은 1년이면 되는 것들을 몇 년씩 연습해야했지만 통제가 되지 않았던 아이들이 많이 성장하고 훌륭한 공연을 준비했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뭉클하다. 오늘 하루 힐링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1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 성의 4개교, 학교 개편 신청서 통과..
전국 방방곡곡, 지역의 맛을 담은 2025 휴게소 시그니처 음식 BEST 15 선정..
제54회 문체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 김천에서 힘찬 페달 스타트..
제15회 김천예술인전, 지역예술 혼으로 물들다..
김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추진..
김천소방서, 7월 정기인사에 따른 임용식 개최… 총 41명 전입..
초복 맞이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김천대학교, 세계장관‧기독교지도자‧비즈니스리더 포럼과 글로벌 협력 확대..
김천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김천시, 시민안전 위해 발로 뛴다...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5,261
오늘 방문자 수 : 43,724
총 방문자 수 : 101,643,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