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6 14:33: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능치초, 서정오 작가 초청 Book 콘서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18일
ⓒ 김천신문
능치초등학교는 지난 16일 동화작가 서정오 선생을 초청해 감성을 키우는 Book 콘서트를 열었다. 강사로 초청된 서정오 작가는 ‘우리 옛 이야기 백가지’ 외 60여 편의 저서가 있으며 현재 전업 작가로 활동하면서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아동문학관련 강의를 맡고 있다. 또한 초등 국어 4학년 2학기 1단원 ‘은혜를 갚은 고목’ 외 초․ 중․고 교과서에 다수의 작품이 실린 역량 있는 작가이다.

‘꿈과 논리를 키우는 독서교육 강화’라는 2015 학교교육과정 특수시책과 독서교육에 대한 학교장의 경영철학을 반영한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요구와 독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들의 필요성 공감으로 전략적으로 기획․추진됐다.
‘서정오 작가 초청 Book 콘서트’ 운영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교생과 학부모들에게 서정오 선생의 책을 교비로 구입, 사전에 배부해 읽어올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우수한 강사 초청 Book 콘서트를 단위 학교 내 프로그램으로 한정하지 않고 독서교육에 대한 관심이 많은 관내 교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서정오 작가 초청 Book 콘서트’의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학생 대상 프로그램, 교원․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으로 나눠 운영했다.
먼저 오후 2시부터 50분은 학생․학부모 대상 ‘Book 콘서트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서정오 작가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삶과 재미있는 옛날이야기를 구수한 입담으로 들려주었다. 재미있는 옛날이야기 속으로 빨려든 학생들은 작가의 말에 몰입하면서 책 읽기의 소중함과 꿈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게 됐다. 마지막에는 서정오 작가에게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는 시간과 함께 학생들 개인별로 갖고 있는 서정오 작가의 책에 직접 사인을 받는 시간도 가졌다.

오후 3시부터 4시 10분까지는 교원 대상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및 독서교육 강화 연수회’가 실시됐다. 관내 초등학교에서 방문한 교사들과 학부모를 포함해 총 16명이 연수회에 참여했으며 옛이야기를 활용한 독서교육과 옛이야기 바로알기에 대한 내용을 심층적으로 함께 논의해보았다. 마지막에는 독서교육에 대한 의문사항을 묻고 답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단위 학교 구성원들의 적극적 요구와 참여, 관내 교원들의 적극적 협조로 ‘서정오 작가 초청 Book 콘서트’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작지만 강한 학교, 책의 향기가 가득한 품격 높은 능치초등학교의 어울림 독서교육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계속될 방침이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1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준비 이상 무!..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026
오늘 방문자 수 : 24,471
총 방문자 수 : 103,633,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