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4 03:59: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최정혁 ‘Natural-Topia’-상상유희展

21일~7월 10일 김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가공된 자연서 사유하고 체험하는 시간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6년 06월 14일
ⓒ 김천신문
 
서양화가 최정혁 특별기획전 ‘Natural-Topia’가 6월 21일부터 7월 10일까지 20일간(OPEN  24일 5시30분) 김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린다.
    
상상유희(想像遊戲)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치밀한 묘사와 섬세한 감수성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최정혁 작가의 대형 작품을 포함한 20여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김천출신으로 김천의 옛 특산물인 사과 등을 주제로 자연적인 요소를 생생하게 묘사해 온  최 작가는 15회의 개인전과 수많은 그룹 및 초대전에 참여했으며 UN 세계평화미술대전 종합대상 등 여러 경연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최 작가는 사진보다 사실적인 극사실주의(Hyperrealism) 그림으로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낸다. 실물의 재현에 그치지 않고 모든 작품을 구상 회화로 그려내 탐스럽고 붉은 사과와 양립할 수 없는 쌓인 눈의 이미지를 한 화면에 담아 현실에서 볼 수 없는 이미지를 사실화한 점이 흥미롭다.
    
‘Natural Topia’는 자연적인 요소를 인위적으로 바꾼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것은 순수한 자연에 대해서는 낯설어하면서도 디지털 이미지에는 친숙한 아이러닉한 모습을 지적하며 작가는 ‘가상의 실재’로 현실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것, 실물같이 보이지만 그것이 허상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작품을 통해 보여준다.
    
“최정혁의 작품은 자연으로 가득하다. 그 공간은 바깥쪽을 향해 활짝 열린 창문처럼 자연을 내보이며 보는 이들을 이끈다. 프레임 가까이 보이는 경물과 그 경물 뒤로 깊게 물러나는 열린 공간은 프레임 안에 무한한 공간을 드러낸다. 탐스럽게 익은 사과, 사과를 더 붉게 강조하는 푸르른 나뭇잎, 나뭇잎 사이로 활짝 핀 사과꽃, 붉은 사과 위로 소복하게 쌓인 눈, 미처 잎을 떨어내지 못한 한 겨울의 나뭇가지, 햇살을 투명하게 받아내는 푸른 잎새, 끝 간 데를 모르고 하늘로 뻗어 오르는 노송(老松)……최종혁의 프레임 속 자연은 이렇게 예술적으로 가공된 자연을 내보인다. 그는 경물의 섬세한 처리를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사유하고 체험하도록 하며 ‘가공된 자연’의 시공간을 확장시킨다”
    
최 작가의 작품세계를 ‘실재같은 非실재의 상상유희 공간’이라 규정짓는 미술비평가 김연주 씨는 “그가 비실재적 유희공간을 통해 의도한 것은 동아시아 회화에서 추구했던 ‘이미지 바깥의 이미지’이며 ‘경물 밖의 경계’의 서양화적 버전”이라고 설명한다.
    
싱그러운 여름의 문턱에서 예술에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운 눈속임을 지렛대 삼아 비실재의 깊은 열린 공간 속을 자유롭게 노닐어 보길 추천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6년 06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부곡사회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부곡 효(孝)잔치” 성료..
“화합의 불꽃 타오르다!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성대한 개막”..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채화 봉송”..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김천에서 화합과 감동의 막 올리다..
감천면 천진사, 경북 산불 피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
“웃음이 보약”… 개령면 동부1리 마을회관..
김천시, 튜닝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교육부 RISE 사업 최종 선정..
김천문화관광해설사,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성금 100만 원 전달..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국비확보 소통-One Team’ 가동..
제2회 전국 나화랑가요제 김천서 성료…..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0,765
오늘 방문자 수 : 5,142
총 방문자 수 : 98,279,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