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7 23:26: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연극, 우리 家 주인공 “가족끼리 연극 보러 오세요”

제14회 김천국제가족연극제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문화예술회관, 김천문화회관, 뫼가람 소극장 3곳서 열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6년 07월 13일
ⓒ 김천신문

국내 최대의 가족극 축제인 제14회 김천국제가족연극제가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김천문화예술회관 등 3개 공연장에서 열린다.
ⓒ 김천신문
‘연극, 우리家 주인공’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펼쳐지는 연극제는 가족연극제의 취지에 맞게어린이극, 청소년극, 일반극 등 온 가족이 관람할 수 있는 공연들이 총 망라돼 있다.
ⓒ 김천신문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국제가족연극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경연 12개 작품을 포함, 국내외 초청 10개, 프린지공연 초청 5개 작품 등 총 31개 작품이 51회에 걸쳐 공연된다.
ⓒ 김천신문
이 연극제에서 공연되는 작품은 이미 94개 공모작 가운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들이어서 지방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수준 높은 작품들로 짜여있다.
우선 어린이극으로 인형 뮤지컬인 ‘목수장이 엘리’를 시작으로 인형극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줄인형극 ‘덩덩쿵따쿵’을 비롯해 배우와 인형이 함께 뛰어노는 ‘파란토끼 룰루’, 그림자극과 클래식 음악이 어우러진 ‘비발디의 사계’, 마당극 형태의 퓨전 뮤지컬 ‘찰리아저씨의 마술공장’, ‘황소가 된 게으름뱅이’, 백설공주를 각색한 ‘거울아, 거울아’, 그리고 연극제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한 극단 야가 만드는 ‘뒤로 가는 기차’ 등이 무대에 오른다.
ⓒ 김천신문
청소년극으로 세계적인 연극축제인 ‘아비뇽’, ‘에딘버러’ 등에서 호평 받은 바 있는 극단 초인 ‘선녀와 나무꾼’을 비롯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그려낸 ‘퍼펙트 라이프’,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그들의 문제를 따뜻한 시선으로 접근한 ‘인간 대포쇼’, ‘오! 마이캡틴’ 등이 청소년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 김천신문
특히 영화 ‘국제시장’처럼 한국의 현대사를 거치며 가족의 애틋한 사랑을 그린 ‘꽃순이를 아시나요?’는 온 가족이 함께 보며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느끼게 하는 감동을 선사한다.
ⓒ 김천신문
중국 전통 민족 타악과 현대 교향곡이 조화를 이루며 막대인형과 그림자극, 비단춤 등을 선보이는 중국 ‘학비’를 비롯해 마술적 조명효과를 드러내는 우루과이 ‘Olej's Act'와 일본전통의 악기와 어우러진 섬세한 그림자극 ‘모찌모찌 나무’, 인도배우가 들려주는 우리 이야기 등 현란하고 다이나믹한 해외 초청작이 무대에 오른다.
ⓒ 김천신문
이밖에 가족희곡낭독대회, 청소년 연기콘테스트, 드림로봇경진대회, 가족과 함께하는 로봇체험, 그려보자! 재미있는 연극 등 다양한 체험형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 김천신문
대회장인 박보생 시장은 “국토의 중심 김천에서 열리는 국내 유일의 가족연극제가 삶에 지친 현대의 가족들에게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일깨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이 공연장을 찾아줄 것을 당부했다.
ⓒ 김천신문
예매문의 및 자세한 공연정보는 김천국제가족연극제 사무국(☎ 054-435-8279, 439-8245)으로 문의하면 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6년 07월 1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김천시인사..
2025 제32회 아시아 주니어 스쿼시 선수권대회, 김천에서 개최..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제9대 김천시의회 개원 3주년 기념행사 개최..
김천시의회, 전문위원 및 정책지원관 채용공고..
김천시, 디지털트윈 교육으로 디지털 산업도시로 도약!..
온정(溫情) 담은 비빔밥으로 사랑을 전해요..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86,929
오늘 방문자 수 : 52,081
총 방문자 수 : 101,109,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