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11 00:41: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한반도 어디에도 사드배치 안 된다”

1천여 시민 모여 첫 김천촛불집회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6년 08월 20일

ⓒ 김천신문
3의 사드배치지역으로 김천과 인접한 롯데성주CC가 거론된 지 5일 만인 20일 오후 730분 김천강변공원에서 김천민주시민·단체협의회 주최로 한반도 사드배치 반대 촛불문화제가 열렸다.


ⓒ 김천신문
   1천여명의 가족단위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경범 농민회장의 진행아래 열린 이날 촛불집회는 김천사드배치반대위원회가 진행을 도왔으며 박보생 시장, 배낙호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등 각 기관단체장들이 동참했다. 또한 성주사드배치반대위 관계자도 참석해 성주와의 연대를 제안하며 공동으로 사드철회를 이뤄나갈 뜻을 비쳤다.


↑↑ 김대성 민단협 의장
ⓒ 김천신문
    김대성 김천민단협 의장은 성주에 사드 문제가 불거진 것을 보고 한반도 전체의 문제라는 인식을 갖고 이 자리를 준비하고 있는 중에 김천인근지역에 사드가 들어올지도 모른다는 소식을 접하고 많이 놀랐다국민을 위협하는 한반도 사드배치를 반대하는데 김천시민의 마음을 모아 결의를 보여주자고 사드반대동참을 호소했다. 


↑↑ 박보생 시장
ⓒ 김천신문
    
박보생 시장은 여러분들보다 시민을 책임지고 있는 시장인 제가 더 가슴이 탄다. 장소이전이 아직 확정된 건 절대 아니며 그렇게 되도록 가만있지 않을 것이라 강조하고 시장은 시민여러분들과 뜻을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말 필요로 할 때 많은 시민이 나와서 우리시민의 단결된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당부의 뜻도 전했다. 


  
↑↑ 박경범 농민회장
ⓒ 김천신문
  
성주사드반대위 배윤호씨는 성주는 사람이 안 죽어나갈 뿐이지 난리가 난 것과 똑같다사드배치지역으로 확정되고 나면 큰 어려움이 따른다고 고통을 피력하고 성주와 함께 힘을 합해 꼭 한반도에서 사드를 몰아내자고 사드철회 연대를 제안했다.


 
↑↑ 위현복 농소면반대위원장
ⓒ 김천신문
    위현복 농소면 사드반대대책위원장은
"성주군 초전면 롯데CC는 우리 농소면과 인접해 있기 때문에 어릴 때 가재 잡으러 다니던 곳"이라며 "사드가 철회될 때까지 농소에서 촛불집회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박우도 김천반대위원장
ⓒ 김천신문
    박우도 김천사드반대대책위원장은 경북 혁신도시 코앞에 사드를 배치한다는게 말이 되느냐고 되묻고 김천이 아니라 한반도 어디에도 사드를 배치할 수 없으며 사드철회를 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을 밝혔다.


ⓒ 김천신문
    한편 김천민단협은 이날 촛불문화제 이후 앞으로의 향후 대책을 논의하고 성주투쟁위와의 연대 방안도 마련키로 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6년 08월 2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년 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천세무서 장려금 신청 창구 확대 운영..
‘시민 소통! 맞춤형 현장민원실’ 개령면에서 순조로운 시작!..
송언석 원내대표, “‘경상북도 미래비전 2045’는 대한민국의 희망 등불”..
율빛유치원, 안전 버스 타고 미래로! ‘이동 안전 체험 교육’ 실시..
김천생명과학고 지역 정주 영농인재양성 발대식 성황리에 열려..
한국도로공사, 2025년 고속도로 장학생 모집..
김천예고 미술과, 김천 수학 축제서 ‘정육면체 만화경’ 융합 부스 운영..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인공암벽장, 스쿼시장 강습반 개설..
김천시 아포읍 바르게살기위원회, 추석맞이 환경정비 실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1,024
오늘 방문자 수 : 3,345
총 방문자 수 : 104,514,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