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5 06:27: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시, 감호시장 공설장옥 안전진단 결과 설명회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09일

ⓒ 김천신문
김천시는 지난
7일 자산동주민센터에서 감호시장 공설장옥 안전진단 결과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감호시장 장옥은 20여년전부터 시장기능이 미약해지고 재해위험이 높아 김천시는 노후한 장옥에 향후 조치방안 등 대책을 마련하고자 안전진단 전문기관에 의뢰해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930일부터 시행된 감호시장 공설장옥 안전진단이 완료됨에 따라 진단결과를 주민 및 사용자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옥 거주자를 포함해 시의원,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설명회에서는 감호시장 공설장옥 안전성 검토결과 및 시설물 등급 판정결과가 보고됐다. 진단 결과 종합 판정등급은 D등급으로 건물 붕괴위험도가 심각해 사용 중지 조치가 시급한 수준이며 참석한 장옥 사용자들과 관계공무원들은 안전진단 결과를 토대로 장옥의 향후 관리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장옥 사용자들은 최근 경주 지진발생, 동절기 폭설 우려, 대구 서문시장 화재와 관련해 장옥의 안전성에 대해 실질적인 대책을 강구할 것을 시에 촉구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상철 통장은 감호시장에서 시 정책에 협조하지 않을 사람은 아무도 없다주민들과 사용자들도 건물 붕괴 위험이 높다는 것을 잘 알고 있고 시에서 실질적으로 이주대책이나 보상대책을 추진한다면 한마음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했다.

김장배 일자리투자과장은 주민들에게 현재 감호시장 공설장옥은 상가용 건물이고 주거용으로 사용할 수 없게 돼 있으나 영세한 거주민들에게 보상을 지급할 수 있는 방법이나 근거를 찾는 데에 최대한 행정력을 동원하겠다주민들께서도 개인적인 이윤 추구보다는 자산동 전체의 발전을 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시 정책에 적극적인 협조 바란다고 당부했다.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0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차 김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증산초·병설유치원, 율곡CGV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한국전력기술, 기술개발과제 성과공유회 개최..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김천시인사..
영어마을 체험으로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요!..
제9회 매계문학제·제46회 매계백일장 시상식 개최..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17,837
오늘 방문자 수 : 21,033
총 방문자 수 : 100,927,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