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김천신문 | | 김천시는 최근 민원인들의 다양한 서비스 요구가 점차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선제적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곡동주민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교체했다.
노후화된 무인민원발급기의 잦은 고장으로 인한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최신 무인민원발급기로 교체 설치했다.
이번에 교체된 무인민원발급기는 민원발급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휴일 및 야간 발급도 가능하며 시청 민원실을 비롯해 자산동, 평화남산동, 김천농협 365코너(평화남산동), 양금동, 대신동, 대곡동, 지좌동, 율곡동주민센터,아포읍사무소에 10개소가 설치, 운영되고 있다.
연도별 발급실적을 보면 2015년 3만6천104건, 2016년 4만4천252건으로 해마다 이용 건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지문 확인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장애인증명서, 건설기계등록원부 등 55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며 2016년 9월부터 국세증명서(납세증명서외 12종)가 추가로 발급이 가능해졌으며 수수료는 50%가 감면이 된다.
박세천 종합민원과장은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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