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10 10:52:2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선생님은 영원히 우리의 스승이십니다”

성의여고 졸업생 고 이옥자 선생 추모미사 마련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17일

ⓒ 김천신문
고 이옥자 선생님의 제자였던 김미숙 성의여
·중고 총동창회장을 비롯한 성의여고 졸업생 중 제자들이 마련한 추모미사가 17일 오후 2시 성의여고 소성당에서 열렸다.

이날 김광석 성의여고 교장, 전성욱 성의여중 교장을 비롯한 교직원, 김미숙 총동창회장 및 동창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대로(레오)신부님의 주도로 천주교 의식에 따라 고인을 추모했다.

이대로 신부님은 평소 존경했던 고인이 된 선배 신부님의 삶을 돌아보면 부활한 삶이란 살아있을 때 어떤 삶을 살았느냐에 달려있는 듯 하다. 신부님의 삶과 이옥자 선생님의 삶이 같지는 않겠지만 제자들이 스승을 추모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한 것을 보면 무서운 선생님이었다고 하지만 시간이 지나서 제자들이 얼마나 진정한 사랑을 느꼈는지 알 것 같다며 고인의 삶에 대한 축복의 말을 전했다.

추모미사에 참석한 전 성의여고 교장 김순복(베다)수녀님은 교장이라는 직함을 받으면서 뜨거운 교육열을 지닌 이옥자 선생님을 만났다. 수학선생이었던 그 분이 아이들을 대하는 모습에서 감동을 받았으며 아이들에게 힘을 주는 에너지가 가득한 사람으로 기억한다. 등위를 목표로하는 것은 아니지만 아이들에 대한 열정이 그 당시 우수한 성적으로 나타났다. 고인이 되고 가족 중에 신자가 없다는 것을 알고서 많은 제자들이 염미사를 봉언했다는 걸 듣고 제자들에게도 감동을 받았으며 고인의 삶이 축복받았음을 알았다며 고인을 추억했다.

이어 제자였던 19기 장춘자, 20기 엄순자씨가 고인을 추모하기 위한 추모사를 낭독해 참석한 이들이 눈물을 흘리며 고인을 추억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랏빛 꿈 가득안은/ 하얀 교복 칼라가 눈부시던/ 십팔세 단발머리소녀 ... 푸른 나무같은 열정으로/ 첫 사랑처럼 찾아온 선생님/ 단비같은사랑으로/ 우리의 꿈을 키우는/ 선생님은 정원사...선생님 못다했던 말 이제야 외쳐봅니다/ 선생님 참 고맙습니다/잊지 않겠습니다/ 사랑합니다

19기 장춘자씨의 추억 그리움 사랑이란 제목의 장문의 추모시 이다. 학창시절 선생님과의 추억, 지난 시간동안의 감사함. 그리고 미안함과 그리움을 담아 고인에게 선물했다.

20기 엄순자씨는 괜찮다. 나는 언제나 잘 지낸다. 전화드리면 항상 하시던 말씀. 찾아뵙지 못해 죄송합니다. 하면 그러지 마라. 바쁜거 다 안다. 난 정말 괜찮다.... 언제나 건강한 모습으로 계셔주시리라 생각한 어리석음을 용서하십시오. 홀로 가시게 해서, 가시는 길 손잡아 드리지 못해서 정말 죄송합니다라는 장문의 편지글로 죄송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날 추모미사에 이어 성의여자중·고등학교 총동창회 이사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를 통해 총동창회 개최 준비 관련, 주요사업추진 실적 보고 등 총동창회와 모교의 발전을 위한 농의 자리가 마련됐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1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년 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천세무서 장려금 신청 창구 확대 운영..
한국도로공사, 2025년 고속도로 장학생 모집..
복지기획과, ‘복지는 따뜻하게, 청렴은 철저하게!’ 청렴 릴레이 챌린지로 눈길!..
안전하게 걷는 행복, 함께 나눠요!..
송언석 원내대표, “‘경상북도 미래비전 2045’는 대한민국의 희망 등불”..
‘시민 소통! 맞춤형 현장민원실’ 개령면에서 순조로운 시작!..
봉산면 주민자치위원회 9월 정기 회의 개최..
김천시, 제24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 스쿼시 동호인대회 개최..
율빛유치원, 안전 버스 타고 미래로! ‘이동 안전 체험 교육’ 실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04,957
오늘 방문자 수 : 32,002
총 방문자 수 : 104,471,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