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6 19:44: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직지초, 사교육 없는 학생동아리

노인요양병원서 ‘오카리나 프렌즈’ 공연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7년 05월 26일

ⓒ 김천신문
직지초등학교는 지난
25일 사교육 없는 학생동아리 활동으로 오카리나와 기타 공연을 지역의 노인요양병원 행복의 집에서 가졌다.

오카리나 프렌즈는 사교육 없는 학생동아리로 구성돼 방과 후 학교 활동시간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학생들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평소에도 오카리나, 우쿨렐레, 기타연주로 자신의 음악적인 끼를 뽐내고 있다.

행복의 집 이윤임 원장은 인사말로 아이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무대인만큼 기대가 된다. 어르신 분들과 함께하는 만큼 의미 있고 뜻 깊은 행사라고 생각한다고 하며 어르신 분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도 전달했다.

공연 순서는 1학년 학생들의 검정고무신 율동부터 시작해 오카리나 연주, 우쿨렐레 연주, 기타연주로 이어졌다.

1학년 아이들이 책보자기를 둘러메고 귀엽게 율동하는 모습을 보며 어르신들은 한바탕 웃음꽃을 피웠다. 또한 러브 미 텐더’, ‘연가’, ‘젓가락 행진곡등 우리에게 익숙한 노래로 연주돼 행복의 집에 모인 모든 사람들이 함께 박수를 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깜짝 공연으로 대구교육대학교 교생들의 1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여름무조건을 불러 앵콜을 받기도 했다.

오카리나 프렌즈 음악회에 참가한 강민지(6학년) 학생은 할머니 할아버지들께 저희가 연습한 정성을 보여드리게 돼 영광이었다. 저의 음악적 끼와 재능을 펼쳤을 뿐만 아니라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알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종환 교장은 가까이 있으면서도 어르신들을 자주 찾아뵙지 못해서 죄송하다. 지역민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많이 갖도록 노력하겠으며 어린 학생들의 귀여운 모습을 보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이제 내년부터는 해마다 찾아오겠다고 약속했다.

 
ⓒ 김천신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7년 05월 2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준비 이상 무!..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026
오늘 방문자 수 : 34,521
총 방문자 수 : 103,643,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