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8 21: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직지초, 한국도로공사 주최 체험활동

‘어린이 행복버스 차로차로와 떠나는 도로여행’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7년 06월 02일

ⓒ 김천신문
직지초등학교는 지난
30일 한국도로공사에서 주최하는 차로차로와 떠나는 도로여행을 체험했다.  

한국도로공사는 지역사회 학생들에게 교통안전문화 확산 및 어린이 안전 교육을 위해 어린이 행복버스 차로차로와 떠나는 도로여행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직지초 4,5,6학년 학생 23명과 인솔 교사3, 도로공사 측 직원2명이 함께 전북 도로공사 교통 센터에서 안전벨트 시뮬레이터를 체험하고 본부 옆에 위치하는 전주수목원을 관람했다.

교통 센터에서는 고속도로의 특징과 고속도로가 만들어져야 하는 이유 등을 배웠다. 국도와 고속도로의 차이를 알게 돼 학생들이 흥미로움을 가졌다. 또한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동영상 시청하고 교통본부에서 하는 일을 알아보았다.

다음으로는 안전벨트 시뮬레이터를 체험했다. 이는 자동차 안에서 안전벨트를 매고 360도 돌아가는 것으로 센터 박인순 담당자는 체험 후 학생들의 소감을 물어보며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오전 일정이 끝나고 한국도로공사에서 준비해 준 점심을 먹은 후 오영자 생태해설가로부터 수목원의 생태를 구획별로 나눠 설명을 들었다. 장미화원에서는 장미의 특징과 유래, 유리 온실에서는 선인장 및 열대우림의 특징 등에 대해 배우고 활엽수 숲, 솔바람 숲, 생태습지원에서는 나무마다 제각기인 잎 모양의 특징 및 생태환경에 대해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도로여행에 참가한 배아진(4학년) 학생은 안전벨트 시뮬레이터 탑승으로 인해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됐다. 또한 전주수목원에서 친구들과 함께 각종 나무와 꽃을 감상할 수 있어 신났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예성(5학년) 학생은 고속도로를 만들고 유지 및 보수를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전주수목원에서는 자주 접하지 못했던 나무나 신기한 꽃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7년 06월 0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제12대 김덕수 김천시새마을회장 취임식 성료..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김천시, 디지털트윈 교육으로 디지털 산업도시로 도약!..
김천~청주공항 철도노선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공동 건의..
김천시배구협회, 제17회 경상북도지사기 생활체육대회 종합 준우승..
‘아이들 꿈의 원동력!’ 김천상무, 개령초 방문해 어린이 축구교실 진행!..
경북보건대학교 스마트물류과, 쿠팡CFS 연계 산학일체 교육 통해 정규직 취업 성과 달성..
위험상황 대처능력을 키워요!..
김천에서 “삼이수” 태어나..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3,205
오늘 방문자 수 : 44,670
총 방문자 수 : 101,155,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