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4 07:05: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재미와 배움이 함께하는 성의여고 백합제

토요방과후 프로그램·동아리 발표대회, 장기자랑
합창경연대회와 개명문화대 초청 뮤지컬 갈라쇼 까지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12일

ⓒ 김천신문
재미와 배움이 함께하는 성의여고 제
41회 백합제가 11일과 12일 양일간 학교 백합관과 체육관에서 열렸다.

성의여고 백합제는 2015년부터 단순한 재미만을 추구하는 축제에서 벗어나 아이들에게 배움과 재미를 동시에 선물하는 행사로 운영되고 있다.

일부 학생들이 장기를 선보이며 대부분의 아이들이 작은 참여로 구성되는 일반적인 축제가 아니라 토요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발표대회, 동아리 발표, 합창경연대회, 어울마당(장기자랑), 동아리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분류해 모든 학생들이 자신이 배우고 익힌 것들과 끼를 자랑할 수 있도록 했다.

김광석 교장과 교직원, 김미숙 동창회장, 이순자 전 동창회장과 동창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1일 오전 11시 개회식을 가졌다. 첫날에는 토요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발표회가 오전 830분부터 11시까지 백합관에서 진행됐다.

1학년 변연서·김지연 학생의 진행으로 2학년 강효정과 8명의 학생들이 선보인 드럼 공연을 시작해 중국어 강좌반의 중국어를 이용한 베이징 소개, 러시아어 강좌 참여 학생들의 러시아 탐험기와 다문화 패션쇼 등 드럼 강좌, 중국어 강좌, 러시아어 강좌, 베트남어 강좌, 오카리나 강좌, 일본어 강좌, 우쿨렐레 강좌, 기타강좌, 바이올린 강좌, 배구 강좌, 피아노 강좌, 그룹사운드 강좌까지 성의여고에서 운영 중인 모든 토요방과후학교 프로그램들을 선보였다. 발표를 하는 아이들도 관람하는 아이들도 모두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1학년학생들의 어느 산골 소년의 사랑 이야기라는 곡으로 시작된 아이들의 합창 소리로 더욱 보는 이들을 매료시켰던 합창경연대회는 하모니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알려줬다.

11일과 12일 점심시간을 전후해서는 학부모들이 준비한 맛난 음식을 판매하는 음식바자회와 바리스타 강좌, 제과제빵 강좌, 미술디자인 강좌, 네일아트 강좌, 캘리그라피 강좌 참여 학생들의 전시·판매장도 운영됐다.

축제 이틀째인 12일은 동아리 발표대회로 문을 열었다. 영자 신무 편집부, 별 쉼표 별, 청룡언론동아리 등 다양한 동아리들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활동사항들을 설명했다. 이날 역시 1부는 2학년 박소희·이유진 학생이 2부는 2학년 강민지·장성은 학생이 진행을 맡았다. 진행뿐만 아니라 백합제는 모든 것에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도록 진행하고 있다. 이는 평소 성의여고의 교육 학습의 형태가 학생 주도적 학습으로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이틀째인 12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계명문화대학교 실용음악학부 공연팀을 초청해 뮤지컬 갈라쇼 공연을 관람했다.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하고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바로 직면하게 되는 대학생들의 공연을 통해 가까운 미래의 꿈을 향한 도전 정신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김광석 교장은 백합제가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을 계발하고 자신의 끼를 발산하며 그 동안의 학교교육과정의 성과를 선보이는 축제로 자리 잡은 것 같아 기쁘고 적극적으로 축제에 참여해준 학생들과 지도 교사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도 나날이 발전되는 백합제가 되기 위해 전교생 및 전교직원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1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부곡사회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부곡 효(孝)잔치” 성료..
“화합의 불꽃 타오르다!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성대한 개막”..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채화 봉송”..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김천에서 화합과 감동의 막 올리다..
감천면 천진사, 경북 산불 피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
“웃음이 보약”… 개령면 동부1리 마을회관..
김천시, 튜닝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교육부 RISE 사업 최종 선정..
김천문화관광해설사,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성금 100만 원 전달..
제2회 전국 나화랑가요제 김천서 성료…..
이철우 지사 `포항 지진 관련` 페이스북 메시지..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0,765
오늘 방문자 수 : 10,566
총 방문자 수 : 98,285,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