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9 02:49: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제3회 성의고‘행복한 성의 가족 원정대(Smile)’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6일

ⓒ 김천신문
성의고등학교는 지난
21행복한 성의 가족 원정대(Smile;Seoungui Family Expedition)’ 행사를 가졌다. 윤청식 학생생활부장의 기획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정하동 교감을 인솔자로 교사와 학부모 및 학생 80여명이 함께해 서로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2015년 경북 문경 새재, 2016년 충북 산막이 옛길에 이어 핑크빛 억새꽃으로 물든 경주에서 세 번째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자연과의 호흡을 통한 호연지기 함양과 가족이 함께 하는 행복감과 삶의 소중함을 느끼게 했다.

천년 신라의 수도였던 경주에 도착한 일행들은 과학 기술이 집약돼 있는 첨성대를 둘러보며 신라인들이 지녔을 하늘에 대한 동경과 천문 관측에 대한 이야기로 행사를 시작했다. 따뜻한 햇살과 큰 나무가 줄지어 서있는 교촌 마을로 들어서는 산책로에서는 엄마와 아들이 손을 맞잡고 걸어가면서 나누는 이야기로 서로의 가슴을 따뜻하게 해줬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성의중학교에 재직 중인 안중기 교감이 특별 문화해설사 자격으로 함께 참가했고 첨성대, 경주 교촌 마을, 남산 탑곡마애불상군 등을 함께 다니며 해박한 지식으로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선물했다.

이후 경주 남산 옥룡암 아래 위치한 탑곡마애불상군 앞에서 준비한 도시락으로 가족간의사랑을 담은 즐거운 점심 식사 시간에는 부처님의 자애로운 표정과 불어오는 시원한 산바람이 마음까지 상쾌하게 해 주었다. 모든 일정을 마치고 김천으로 돌아오는 차 안에서 참가 가족들의 소감을 들어보았다.

김선화 학부모(1학년 이재현)항상 자녀와 함께 했지만 오늘 맞잡은 아들 손이 더욱 따뜻해 너무 좋았다면서 아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마련해 준 학교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1학년 이재성 학생은 항상 부모님께 죄송하고 감사하는 마음만 갖고 표현을 하지 못했는데 이 기회에 사랑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눈시울을 붉혀 함께 한 가족들을 감동시켰다.

행복한 성의 가족 원정대(Smile)’ 행사는 성의고등학교 인성교육의 대표 프로그램으로서 앞으로도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 성의 4개교, 학교 개편 신청서 통과..
전국 방방곡곡, 지역의 맛을 담은 2025 휴게소 시그니처 음식 BEST 15 선정..
제54회 문체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 김천에서 힘찬 페달 스타트..
제15회 김천예술인전, 지역예술 혼으로 물들다..
김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추진..
김천소방서, 7월 정기인사에 따른 임용식 개최… 총 41명 전입..
초복 맞이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김천대학교, 세계장관‧기독교지도자‧비즈니스리더 포럼과 글로벌 협력 확대..
김천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김천시, 시민안전 위해 발로 뛴다...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434
오늘 방문자 수 : 8,328
총 방문자 수 : 101,673,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