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6 22:00: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꿈누리가족품앗이 지역리더양성교육
‘아이는 사춘기, 부모는 성장기’ 주제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11월 28일

ⓒ 김천신문
김천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새싹길장난감도서관 프로그램실에서 꿈누리가족품앗이 리더양성교육아이는 사춘기, 부모는 성장기라는 주제로 교육을 했다.

꿈누리가족품앗이 리더양성교육은 지역 사회 내에서 다양한 가족들이 함께 모여 인적·물적 자원을 교류 및 활용하고 공동육아, 가족품앗이활동 및 리더를 양성하고 발굴하기 위함이다.

이날 교육은 푸른아우성 유지영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아이가 성장하면서 나타날 수 있는 사춘기, 성과 관련된 행동 등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자녀양육에 적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사회에 따라 성교육 및 문화에 대한 흐름도 파악하고 그에 따라 부모의 양육방법도 변화돼야 한다는 것을 알려줬다.

뿐만 아니라 평소 아이의 행동에 대해 제재하고 우려하는 마음으로 다가갔던 품앗이 리더 및 회원들은 강사의 강의에 따라 자녀의 행동과 부모로써 했던 부분에 대해 돌이켜보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장 정욱 스님은이전 사회에서는 성이라는게 부끄럽고 숨겨야하는 것이였다면 요즘 사회에서는 아이들은 어떤 방법으로 성교육을 받고 있으며 어떤 방식으로 노출이 되고 있는지를 알고 아이들에게 우리 자녀에게는 어떤 이야기가 나와도 이야기할 수 있는 엄마로 성장하길 바란다는 격려의 인사말을 전했다.

가족품앗이 한울타리 그룹의 김정화(, 38)씨는자녀가 사춘기가 언제 올지 모르는 두려움이 있었지만 오늘 교육으로 인해 평소 걱정하고 하지 말라고만 했던 행동을 잠시 내려놓고 아이의 행동과 질문 등에 관심을 가져야 겠다고 말했다.

팬더 그룹의 박혜영(, 39)씨는가족 간의 평소 하던 행동 중에 한명이 불편함을 느낀다면 바꿔야하고 그렇지 않다면 평균적으로 11세에는 이뤄져야 하는 것에 대해 놀라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품앗이(문의 054-431-7741) 회원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장소를 제공하고 있으며, 활동비 지원, 품앗이 그룹 간 교류할 수 있는 단체프로그램, 품앗이 지역리더양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11월 2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경북보건대학교, 하계방학 「GCH 리더스 – 기숙형 토익 집중 향상 프로그램」 성료..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026
오늘 방문자 수 : 38,327
총 방문자 수 : 103,647,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