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3 22:09: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피플인사이드

식당소개- 냉면 맛집 ‘예촌’ 고기주는 냉면

여름 더위를 날려줄 맛난 냉면집 추가요
한우 양지 육수와 육전고명, 매운맛이 매력적인 비빔냉면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06월 29일
ⓒ 김천신문
날씨가 더워지면 생각나는 음식 냉면
. 냉면을 즐기는 이들을 위해 김천시 구농고118-2번지에 위치한 예촌 고기주는 냉면집을 소개한다.

예촌 고기주는 냉면집의 매력은 냉면 하나 가격에 고기까지 먹을 수 있다는 것. 게다가 이곳 냉면은 주인장이 질 좋은 한우 양지를 사용해 6시간 이상 정성껏 끓여 직접 만든 육수를 사용한다. 한우양지에 야채 12가지와 감칠맛과 냄새를 잡기 위한 한약재로는 당귀와 감초를 넣는다.

한우양지 등 천연재료만을 사용해 깊고 깔끔한 맛이 입안에 감돌아 냉면육수의 정석을 보여준다. 냉면을 시키면 돼지 앞다리살을 사용, 간장양념 베이스의 심심한 맛의 고기가 따로 나오는 것도 모자라 한우양지로 만든 고소한 맛의 육전을 고명으로 사용하고 있어 고명이 푸짐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딱이다.

고명인 육전과 면을 함께 먹고 추가로 나오는 불향이 살아있는 돼지고기와 함께 먹으면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면은 굵기가 적당한 메밀면을 사용하고 있다. 적당한 쫄깃함이 살아있는 면의 식감도 매력적이다.

또한 예촌 고기주는 냉면집의 비빔냉면은 일반 냉면과는 차별화 되는 맛이 있다. 바로 매콤한 맛이 좀 더 강하다는 것이다. 자극적인 합성소스를 사용한 매운맛이 아닌 질 좋은 청량고추가루를 사용해 만들어 낸 맛이다. 먹으면 먹을수록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제 가족 중에 오랜시간 냉면 전문점을 타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꾀나 맛 집으로 소문난 곳이어서 그 집 육수 비법을 배워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육수의 기본은 좋은 재료를 사용해 정성을 들이는 것입니다. 요행을 부리지 않고 정성으로 끓인 육수를 기본으로 한 육전냉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늘 최선을 다하고 가족에게 대접하는 음식이란 마음으로 요리하고 있습니다.”

주인장 윤계옥씨는 오랜 세월 요식업에 종사하면서 늘 가족에게 대접한다는 마음으로 요리를 하고 있다.

예촌고기주는 냉면집의 가격은 물냉면과 비빔냉면 모두 동일하게 7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수육 15천원, 만두 5천원이며 냉면 외에도 얼큰하고 푸짐한 소고기 국밥 7천원, 해장에도 딱 좋은 바지락 칼국수도 6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자세한 위치는 역전 방향으로 제창약국 사거리에서 좌회전해서 인경수퍼 직전 왼쪽 골목에 자리하고 있으며 예약문의는 전화 054)434-9911번이나 010-8853-6883으로 하면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예촌으로 들어오는 입구 골목사진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06월 2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한국도로공사, 페루에 K-고속도로 운영 노하우 전수한다..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어린이 축구교실 지속-첫 eK리그 참가’ 김천상무,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과 축구팬에게 다가간다!..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9,821
오늘 방문자 수 : 88,706
총 방문자 수 : 100,783,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