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중학교는 2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초청 강연회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중학생으로서 진로 결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합리적 진로 선택 능력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운영됐다. 강연에는 변호사, 교사(교육전문직), 기업(CEO), 금융인, 도예가 등 총 7명의 전문직업인을 초청했다.
대부분의 강사는 학교 선배로 구성, 선후배의 만남의 기회가 되기도 했다. 향후 진로 멘토와 멘티의 관계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을 약속했다. 전문직업인들은 현장에서 직접 느낀 생생한 정보와 직업인으로서 가져야할 자세에 대한 내용을 토대로 열강을 진행해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평소 만나보지 못했던 직업인의 강연을 듣게 돼 무엇보다 의미가 있었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강연회에 참석한 이영철(기업 CEO)강사는 학생들에게 “꿈을 만들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와 꿈이 있는 학생은 지치지 않는다” 는 내용을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학교에서 실시하는 학생들의 진로탐색활동에 꾸준히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구철수 교장은 “바쁜 가운데 강연회에 참석해주신 강사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미래 한국 사회를 책임질 학생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