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9 05:41: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양숙자 코레일 서포터즈 회장 노인대학서 특강

“노인이 아닌 어르신으로 살자” 주제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09월 06일
ⓒ 김천신문
늘 봉사를 실천하는 삶을 살고 있는 양숙자 코레일 서포터즈 회장이 6일 오전 10시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에서 운영하는 노인대학에서 특강을 했다.
이날 양숙자 회장은 노인대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이 아닌 어르신으로 살자”라는 주제로 건강 체조를 접목한 어르신 맞춤 강의를 진행해 큰 박수를 받았다.

양 회장은 본격적인 강의에 앞서 “공무원 퇴직 후 실 봉사 2천 500시간 정도를 하면서 건강이 허락하는 한 멈추지 않고 계속해 나갈 것이며 오늘 저를 도와 함께 참석한 진점숙 이인숙 정선임 정현숙 회원 모두 열렬한 봉사자들로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늘 봉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의 시작은 어르신들에게 익숙한 손빨래를 응용한 ‘추억의 빨래체조’로 시작했다. 본 강의에서 양 회장은 “노인이 아닌 어르신으로 살아가기 위해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행동으로 △존경받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상대에게 이해와 아량을 베푼다 △스스로를 절제 할 줄 알고 겸손한 사람 △활발하게 활동하고 지혜를 발휘하며 경우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어르신이 지켜야 할 10가지 항목으로 △정리정돈 △몸치장 △대외활동 △언어절제 △자기 몫 △포기와 체념 △평생학습 △낭만과 취미 △봉사 △허심 겸손을 강조했다.

양숙자 회장은 “아쉽지만 모든 근심걱정을 내려놓고 탐욕과 성냄도 내려놓고 남은 날들 아름답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살아가시고 또한 그 누구도 나를 대신할 수 없기에 지금의 나를 가꾸어 나가며 즐겁고 행복하게 멋진 노년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제가 여기 계신 어르신들에게 무엇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오늘 함께 소통하며 어르신들의 긍정 에너지와 열정 등 더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는 자리여서 참으로 기뻤다”고 했다.

한편 양숙자 회장은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 김천시여성대학 총동창회장, 단비(누리당)봉사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백수문학관 글사랑 회장, 코레일 서포터즈 회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의 나눔과 봉사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09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제12대 김덕수 김천시새마을회장 취임식 성료..
김천~청주공항 철도노선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공동 건의..
경북보건대학교 스마트물류과, 쿠팡CFS 연계 산학일체 교육 통해 정규직 취업 성과 달성..
배낙호 김천시장, 취임 후 첫 추경예산 620억 원 증액 편성..
제 23회 김천국제가족연극제, 7월 25(금) 개막..
제9대 김천시의회 후반기 1주년 특집 기획보도..
2026학년도 신설(개편) 초등학교 교명 공모..
대신동 자율방재단, 호우 대비 배수로 정비 실시..
‘1인 1스포츠! 가족과 함께 정상을 향해(가족 힐링 스포츠클라이밍 캠프 운영)..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9,320
오늘 방문자 수 : 11,692
총 방문자 수 : 101,171,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