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8 22:10: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일자리한마당 2천여 구직자로 북적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력 되찾자”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09월 12일
ⓒ 김천신문
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2018 김천일자리 한마당’이 12일 오후 1시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일자리박람회에는 고등학생, 대학생, 여성, 장년 등 다양한 연령대와 성별의 2천여 구직자가 참여해 최근 사회적 문제로 불거진 심각한 취업난을 가늠케 했다.
ⓒ 김천신문
김천상공회의소와 경북보건대의 주관아래 매해 열리는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지난해 200여명이 취업의 문턱을 넘었으며 올해도 당일 현장에서 면접 및 서류 접수를 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해당업체에서 심사 후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 김천신문
코오롱, 유한킴벌리, 계양정밀, 에스제이피 등 42개 기업이 구직에 나서 생산직과 사무직, 기술·기능직, 보건직, 영업·판매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현장면접과 취업상담을 진행했다.
ⓒ 김천신문
이외에 건강 상담과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메이크업, 미술심리치료, 취업타로점보기, 노동법률 상담 등 구직자에게 도움 되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무료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김정호 상의회장은 “지역기업과 구직자간 만남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돕고자 마련한 행사”라고 취지를 설명하고 “지역에도 건실한 중소기업이 많으니 구직자와 부모들은 눈높이를 한 단계만 낮춰 좋은 일자리를 찾길 바라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되찾자”고 말했다.
ⓒ 김천신문
이은직 경북보건대 총장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일자리문제가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과 일을 하고자하는 구직자를 맺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이 적재적소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심화된 청년층의 고용률 제고와 여성과 장년 등 취약계층의 취업률 제고를 기대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09월 1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우체국, 공익보험 적극 홍보..
‘침묵의 살인자’ 고지혈증, 10년 만에 3배 증가... 젊은층도 위험..
경북보건대와 울산항만공사,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전문인력 양성 맞손..
김천시, 경상북도 도시재생 경진대회 수상 쾌거..
눈 앞에서 펼쳐지는 장인의 손길, 그 감동을 직접 느껴보세요..
한국전력기술-한국남동발전, ESG경영 감사업무 협약체결..
한국도로공사, 9월 교통량 증가와 작업차단에 따른 교통사고 주의 당부..
환경과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최병근 도의원, 폭염ㆍ한파 피해 예방 조례 개정안 대표 발의..
경북보건대학교, 개교 70주년 맞아 ‘역사 사료’ 공개 수집 나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7,393
오늘 방문자 수 : 53,410
총 방문자 수 : 104,328,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