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4 09:53: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서양화가 정성희 초대전 오픈식

가을의 문턱에서 ‘꽃앞에 서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09월 21일
ⓒ 김천신문
2018 특별기획 향토작가 정성희 초대전 ‘꽃앞에 서다’가 9월 20일~10월 4일까지 15일간 김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초대전에는 화려한 색이 어우러져 다양한 색채의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정성희 작가의 작품 40여점이 전시된다.
ⓒ 김천신문
20일 오후 7시 열린 오픈식에는 이선명 시의원, 최복동 예총회장, 이청 화백, 엄태진 미협회장을 비롯한 임원 및 회원, 유건상 전 미협회장, 김금숙 예술회관 관장, 김기연 그림틀 회장, 정성희 작가 가족 및 지인,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세영 미협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지난해 5월 인사동 리서울갤러리에서 열렸던 작가의 첫 개인전 ‘꿈꾸는 꽃’과 같은 맥락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자연을 모티브로 더욱 성장한 색채감각의 작품세계를 선보인다.
정성희 작가는 “예술은 인간의 아름다운 정신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내고 그 어떤 것보다 강한 열정을 가진 자신의 세계를 드러내기에 충분했다. 꽃은 분명 서정적인 자연의 언어이기도 하다. 나에게 양귀비꽃과 연꽃이 그러했다. 화면 전체를 채우는 화려하고 강렬한 색채들은 겉모습을 넘어 그 에너지를 전달함에 있어 의도된 것이 아닌 무한한 상상력과 즉흥적인 붓놀림으로 순간의 감성에 충실하게 했다. 단순화된 기하학적인 도형과 선들은 세상과 소통의 역할로 표현했으며 기억의 잔상들은 여러 가지 기법을 통해 현실 속 다양한 경험들을 자유롭게 표현해내고 싶었다. 나의 그림이 작은 울림으로 사람들에게 활력과 생기를 또는 잠시나마 작은 위안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래본다. 작가에게 전시회는 그 어떤 의미에서든 성장하는 시간들이다. 그래서 지금도 몰입할 수 있는 작업의 시간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정성희 작가는 경남대 사범대학 미술교육과(서양화 전공)를 졸업하고 현재 김천미술협회 부지부장, 김천시립미술관 운영위원을 맡고 있으며 자연미술학원을 운영 중이다.정 작가는 찾아가는 미술관, 부산국제 아트페어, 영호남상생교류전, 경북미술협회전, 대한민국젊은작가전, 경북아트페어, 남북KOREA여성오늘전, 향토작가5인초대전, 중국 하남성 미술교류전, 개인전 ‘꿈꾸는 꽃’ 등 다수의 단체전 및 교류전과 개인전을 가진 바 있다.수상경력으로는 경북미술대전(특선), 신미술대전(특선), 환경미술대전(특선), 글로벌미술대전/경남미술대전 입선 외 다수.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09월 2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화합의 불꽃 타오르다!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성대한 개막”..
김천부곡사회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부곡 효(孝)잔치” 성료..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채화 봉송”..
감천면 천진사, 경북 산불 피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김천에서 화합과 감동의 막 올리다..
“웃음이 보약”… 개령면 동부1리 마을회관..
김천시, 튜닝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교육부 RISE 사업 최종 선정..
김천문화관광해설사,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성금 100만 원 전달..
제2회 전국 나화랑가요제 김천서 성료…..
이철우 지사 `포항 지진 관련` 페이스북 메시지..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0,765
오늘 방문자 수 : 15,745
총 방문자 수 : 98,290,4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