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30 03:11: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전국무한상상과학탐구서바이벌대전

결선 진출 12개팀 확정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06일
ⓒ 김천신문
‘상상으로 꿈을 펼쳐 과학으로 미래로’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이 무한한 상상력과 과학적인 사고를 맘껏 펼쳐 보이는 제5회 전국 무한상상 과학탐구 서바이벌대전 본선이 지난 3일, 4일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열려 12개 결선진출팀을 확정했다.
이날 대회에는 지난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신청접수를 받은 167개 참가팀 중 24개팀의 본선 진출팀이 참가해 초·중·고로 나눠 본선을 펼쳐 부문별로 12개 결선진출팀을 선발했다.
전국 유일의 독창적인 대회방식인 서바이벌형식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상대팀뿐만 아니라 관람객과 심사위원도 질문과 토론에 참여하는 열린 발표토론 경연으로 펼쳐졌다.
긴장감과 흥미진진함 속에서 발표․토론이 끝난 후 현장에서 바로 심사결과를 공개해 서바이벌대전의 묘미를 더했다. 전국의 과학분야 학계 및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창의적 탐구, 과학적 탐구, 실현가능, 발표 및 토론을 기준으로 공정하게 심사했다.
ⓒ 김천신문
또한 이 대회는 발표 및 토론뿐만 아니라 VR포토존, 우수 과학아이디어 전시, 사이언스 버스킹, 과학뮤지컬, 달걀자유낙하대회, 전자과녁과 엄마경보기, 날아라 매직나비 등 부대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해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형 과학대회로 발전시켰다.
매년 제주도 등 전국 각지에서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김천을 찾았다. 특히 올해는 캐나다에서 참가한 학생들이 대회 이틀 전 입국해 본선대회에 출전했다. 이 학생들은 “캐나다에서 이 대회가 큰 관심을 받고 있고 재학 중인 학교는 노벨상을 많이 배출하고 과학에 우수한 학생들이 많은데, 학교에서 자체 예선을 열어 1등을 해서 대표로 이 대회에 참여하게 됐다”고 기뻐하며 이 대회가 국제적으로 주목받고 있음을 알렸다.
조영애 행정정보과장은 “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온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과학의 꿈을 키우는 좋은 경험이 됐을 것으로 생각하며 결선에 진출한 팀들은 더욱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고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과학축제에 모두 와서 즐겁게 과학을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11월 17일에는 결선 및 시상식을 진행해 결선에 진출한 팀들의 더욱 열띤 발표토론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팀에게는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학교에는 기관상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시상이 예정돼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sangsangall.kr을 참조하면 된다.
ⓒ 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 - 대구 연결 공공형 도심항공교통 (UAM) 시범사업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 !..
김천시의회, 2025년 하계 의정연수 실시..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김천시 민·관·군·경 합동훈련으로 안전 강화, 실전 같은 군집드론 테러 대응..
조마면, 새마을협의회 선진시민의식 함양 교육 시행..
김천시,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준비 상황 보고회 개최..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대진 확정..
김천상무, (주)동희산업-(주)에스비일렉트릭 후원금 전달식 진행..
경북도, 2025 정션 아시아 해커톤 대회 성료..
경상북도의회, 제12대 후반기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완료..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8,935
오늘 방문자 수 : 9,211
총 방문자 수 : 103,833,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