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1 20:03: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피플인사이드

쉼이 있는 공간, ‘티 하우스 명륜’

20여년 차를 연구한 장인의 깊은 차향에 빠지다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26일
ⓒ 김천신문
입구에 들어서면서 머릿속에 떠오르는 ‘쉼’, ‘휴식’이란 단어. 16일 개업한 ‘티 하우스 명륜’은 아기자기한 정원에서부터 여유를 선물한다.
크지 않지만 안락함을 선물하는 정원을 지나면 70년이 넘었지만 그 공간에 너무 잘 어울리는 잘 정돈된 건물이 자리해 있다. 안으로 들어서면 차향에 마음이 절로 안정됨을 느낀다.

멋스러운 찻잔과 장식품에서 주인장의 취향이, 전체적인 아늑함은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토닥여주는 느낌을 받는다.
아기자기한 정원, 잘 정돈된 고택, 멋스러운 장식품 하나하나에 애정이 듬뿍 담겨있음을 한눈에 알 수 있다.
특히 내부에서 창밖으로 보이는 정원은 밖에서 볼 때와 또 다른 감성을 선사한다. 자리에 않아 향이 좋은 차를 마시며 경치를 감상하다보면 잠시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여유가 저절로 생겨난다.

티 하우스 명륜은 사진을 찍고 싶을 만큼 예쁜 정원과 실내 분위기가 도심 속에서 접하는 일반적인 찻집과는 확연하게 다르다. 외각지에 위치한 단점을 손 대표의 노력과 감성으로 장점으로 승화시켰다. 이 곳의 분위기 때문일까 간간히 찻집 앞을 지나는 기차소리까지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물론 이곳에서 가장 매력적인 것은 ‘차’이다. 우리차는 기본이고 일본, 중국 나라별로 다양한 차를 접할 수 있다. 홍차 또한 그렇다.
이곳의 차가 가장 큰 매력인 이유는 질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차를 우리는 손 대표가 20여년간 차를 연구한 장인이기 때문이다.
모든 차가 각각의 향과 매력을 지니고 있지만 손 대표는 홍차로는 마르코 폴로 블라썸과 게이샤를, 일본차로는 쿄쿠로 옥로를 추천했다.
차의 향과 맛은 말로 표현이 어렵다. 직접 느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듯하다. 일상에 지친 나 자신을 위해 잠시 휴식을 가져보길 추천한다.

또한 좋은 차를 마시면서 이 곳에서는 전통차 예법인 다도와 차에 대한 지식과 정보도 배워갈 수 있다. 직접 브랜딩한 차부터 최고급 차까지 직접 맛보고 구매 할 수 있다.

“오랜 시간 차를 배우고 알리는 일을 하며 바쁘게 살아왔습니다. 그러다 차가 주는 여유로움을 더 많은 분들에게 전해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다례원이었던 명륜에 새로운 이름을 붙였습니다. 쉼과 휴식을 선물해 일상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아늑함을 느끼시는 것이 제가 티 하우스 명륜을 시작한 이유입니다.”
손정열 대표가 티 하우스 명륜을 오픈한 이유이다.

주소 : 김천시 마잠호동 옛길 53(지좌동 418-4) 전화 : 054-434-6820 / 010-6670-1002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이 곳의 분위기에 취해 담소를 나누며 추억을 회상하는 세명의 여인. 마음까지 포근해 지는 느낌을 받는다며 서로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한 이곳이 너무 마음에 든다고 했다.
ⓒ 김천신문
↑↑ 주인장 손정열씨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2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대진 확정..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경북 한우, 홍콩 수출 본격화... 현지 TV 통해 우수성 알려..
경북도, 지역 음악 세계 진출 위한 ‘경주 국제 퓨어 뮤직 페스티벌’열어..
경북보건대, ‘K-U시티 김천시민 직업교육 프로그램’ 유통관리사 3급 교육과정 성료..
고속도로 휴게소 시그니처 메뉴 7종, 전국 CU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긴다..
김천 - 대구 연결 공공형 도심항공교통 (UAM) 시범사업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 !..
2025년 김천시노인복지관, 혹서기 대비 일반의약품(벌레물림 상비약 `써버쿨겔 및 써버쿨플라스타‘)지원..
김천시, 실버혁신타운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김천상무, (주)동희산업-(주)에스비일렉트릭 후원금 전달식 진행..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0,740
오늘 방문자 수 : 44,176
총 방문자 수 : 103,978,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