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6 15:05: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정장림 김천생활원예연구회 고문

자택 정원 야생화 전시회 ‘꽃들의 삶 이야기’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23일
ⓒ 김천신문
2019년 김천생활원예연구회 연간 행사 중 4월의 중심 행사 한 가지를 소개한다. 김천생활원예연구회 고문으로 계시는 정장림씨가 자택에서 ‘개인 야생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22일 오후 정 고문의 자택을 탐방했다. 김천서부초등학교 옆에 위치한 자택을 찾았다. 󰡐야생화의 꿈󰡑이란 현판이 있는 대문을 살짝 열고 들어가니 정 고문이 반갑게 맞아 준다.

안마당에는 수많은 종류의 새싹과 다양한 꽃, 암석, 수목, 장독대 등이 어우러져 화려한 자연이 맞아줬다. 이런 곳에 이렇게 아름다운 식물원, 수십 년간 서로 간에 치열한 영역 싸움, 생존경쟁, 조화, 상호존중을 통해 멋지고 훌륭한 정원으로 탄생된 것을 보니 정고문의 남다른 생명체의 사랑에 대해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마당의 원탁 의자에 앉아 정 고문이 직접 끓인 커피와 과자를 함께 나눠 먹으며 살아온 인생과 하나하나 일구어 가꾸며 현재의 삶과 함께 하는 정원에 대한 애정을 감회에 젖어가면서 얘기했다.

정 고문은 20대에 충북 영동에서 시집 와 이 집에서 여러 세대가 함께 살았으며 어려운 환경에서 정말 힘들고 그러한 생활환경을 극복하고자 한 많은 노력과 땀, 눈물 등을 그것을 삭이느라 쓴 글은 시와 수필로 표현됐다.

시집 ‘나무와의 이야기’, ‘잊어가는 낮달’, 수필 ‘야생화의 꿈’, ‘이게 나인 걸’을 출판했으며, 시인과 수필가로 활동하고 있다.

문학작품 속에는 우리 역사에서 가장 힘들고 가난하고 어려웠던 시기에 살았던 고문의 삶을 느낄 수 있었다. 이 시기에 새마을 운동과 각종 사회활동,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여성의 사회활동에 앞장섰으며, 신여성으로의 삶을 살아왔다.

또한 3년 전 여성 직업훈련원에서 배운 동화구연과 마술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양로원, 요양병원 등을 방문해 수십 차례의 마술쇼를 공연해 왔다. 특히 김천생활원예연구회 15주년 기념 송연회에서 마술 공연을 선보여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정장림 고문은 “야생화 전시회는 그의 평생 직업과 같은 정성으로 돌봐 온 야생화를 이번 전시회를 통해 타인과 공유하면서 자신의 정성과 노력, 애정이 묻은 80인생 여정을 나누며 삶을 공개하는 일이 많은 사람들과 소통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전시회 후 많은 사람들이 계속 방문해 아름다운 수목과 야생화, 정원을 감상하고 힐링하는 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전시회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이며 장소는 김천시 강각골1길 12길(부곡동 33-3)‘야생화의 꿈’ 자택 정원에서 진행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박준석 객원기자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2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에서 빛난 도민 화합,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황리 폐막..
이철우 지사 `포항 지진 관련` 페이스북 메시지..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축제현장 이모저모..
제2회 전국 나화랑가요제 김천서 성료…..
성의고에, 최재선(요한)주교 흉상이 세워지다..
제21대 대통령선거 공식적인 유세 시작!..
경북도의회 최병준 부의장, 도민체전 현장방문..
김천, ‘전기차 튜닝산업 거점도시’로 도약!..
대룡초, ‘2025 행복 나눔 어울림 한마당 운동회’로 하나 되다...
“상주여자고등학교 의정 체험 한마당, 미래를 여는 청소년의회교실 ”..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3,826
오늘 방문자 수 : 22,861
총 방문자 수 : 98,404,8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