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2 20:47: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25일 자산동 ‘짐전장 빛 축제’ 연다

“감천백사장에서 ‘음악’, ‘빛’의 향연을 만끽해 보세요”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24일
ⓒ 김천신문
자산동은 오는 25일, 자산동에 위치한 감천수변 소공원에서 ‘싱그러운 5월의 초여름밤, 빛과 음악의 어울림’을 주제로 ‘해피투게더 짐전장 빛 축제’를 연다.
이번 짐전장 빛 축제는 자산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승부)에서 주관하고 김천시와 자산동주민센터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주민자치주도형 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김천 자연환경의 모태인 아름다운 감천의 모래밭을 시민들의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며 감호·용두권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유치를 갈망하는 자산동민의 화합·협력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25일 오후 1시 사진전시회를 시작으로 오후 7시 개회식 및 작은 음악회가 시작된다. 빛 축제의 점등시간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다.
△짐전장 역사알기 사진전시 △해피투게더 작은 음악회 △우산을 활용한 빛 조형물 전시 등 아랫장터의 역사를 공유하고 감천백사장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빛의 향연을 관람하며 음악의 선율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연 및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음악공연 프로그램으로는 버스킹공연, 시립국악단 및 차오름예술단의 국악공연, 김천대학교 학생으로 이루어진 언리밋공연단의 댄스 및 음악공연, 리틀독도단의 플래시몹, 우쿨렐레 및 섹소폰 연주 등이 펼쳐진다.
김경희 자산동장은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의 확산 및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축제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감천백사장의 은모래밭에서 5월 초여름밤의 소확행을 만끽하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행사추진 관계자는 "행사당일 행사장 주변의 주차공간이 협소함에 따라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도보이동으로 방문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2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어린이 축구교실 지속-첫 eK리그 참가’ 김천상무,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과 축구팬에게 다가간다!..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2,076
오늘 방문자 수 : 61,770
총 방문자 수 : 100,677,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