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7-13 오후 06:08: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행정

경북도, 취․창업학교 열어 청년실업해소 나선다

100여명 대상 사회적경제 교육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13일
ⓒ 김천신문
경상북도는 지난 12일 영남대 산학협력단에서 이철우 도지사, 경북사회적기업협의회장, 경북마을기업협의회장 등을 비롯한 사회적경제 관계관 및 청년 93명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청년 취․창업학교’개강식을 가졌다.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청년 취․창업학교는 사회적경제에 관심있고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전문교육과정 및 체계적인 창업및 취업지원을 통해 청년의 다양한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실현되고 청년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2019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청년 취창․업학교는 전국의 청년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6일~7월 19일까지 공개모집결과 93명의 청년이 신청했다. 경상북도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본교육(사회적경제 기초이론)과 심화교육(창업실무과정과 취업전문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본교육은 도내 4개 권역(경산, 안동, 경주, 김천)에서 분야별 전문기업가를 초빙하여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기초이론과 실무, 간담회, 사업운영 체험을 통한 실질적인 사회적경제기업 운영 노하우 전수 및 현장학습 위주의 교육이 진행된다.
ⓒ 김천신문
심화교육 과정에서는 창업부문은 기본교육을 수료하고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청년들에게 성공한 선배 사회적경제 기업가로부터의 컨설팅 및 멘토링 등을 통해 법인설립과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전환을 지원하고 실무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해 최대 2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취업부문에서는 ‘경북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사업’등을 통한 일자리매칭의 기회가 주어진다.
경상북도는 지난 2017년부터 사회적경제 취․창업학교를 운영해 총 24개팀을 선정․지원했다. 그중 8개팀은 예비사회적기업에 지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나머지 16개팀도 지속적으로 컨설팅 등 사후관리 중에 있다.
이외에도 향후 경상북도에서는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환경 조성을 위해 권역별로 청년들 대상으로 사회적경제를 이해할 수 있는 기초 학습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청년 일자리는 대한민국의 최대의 화두이자 국가적인 이슈”라며 “일회성 지원으로 단기적 성과에 급급하지 않고 실질적으로 청년창업 및 취업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에게 자긍심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1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평화시장 한마음동행 대축제, 성숙한 시민 의식 속 전통시장 생기 회복
나기보 도의원 “뇌병변장애인 권익옹호하고 자립 지원해야”
김천의료원, 도농교류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평생교육원 다인 총회·특별강좌
김천시 평화동 간판개선사업으로 가로 환경 개선
아포 닭오니 원료 비료공장 가동 임박…주민 강력 반발
송언석 의원 ˝김천 1일반산단에 전자상거래업, 튜닝·드론 등 서비스 업종 입주 가능해진다˝
복숭아용 작물보호제 13품목, 안전사용기준 개정
김천시-상무프로축구단 연고지 이전 협약식 체결
송화라이온스클럽, 회장 취임 기념 사랑의 쌀 기탁
기고
1,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의 의미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지난 .. 
공자는 15살에 지학(志學), 30살에 이립(而立), 40살에 불혹(不惑), 50살에 지천명(智.. 
칼럼
나무가 제 발로 산에서 내려올 리가 없다. 산은 나무의 태생지요, 집이요, 보금자리요.. 
산골짜기에 흐르는 시냇물은 사람의 정서를 풀어준다. 산은 정서를 가두지만 물은 풀.. 
언제부턴가 시(詩)의 맛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음에 와 닿는 시를 가슴에 품고 다니며..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 장원빌딩 6층 / 발행·편집인 : 김영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1,072
오늘 방문자 수 : 36,724
총 방문자 수 : 36,425,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