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3 05:59: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복지

방문비타민사업 중간보고회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19년 08월 20일
ⓒ 김천신문


김천시보건소에서는 8월 22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방문비타민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 방문비타민사업을 추진 중인 14개 보건지소‧보건진료소에서 지금까지의 추진실적, 문제점, 개선방안 등에 대해 보고하고, 앞으로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보건지소‧보건진료소 방문비타민사업은 신규사업으로 주민 이용 실적이 적은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에서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마을 경로당 등을 찾아가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리방법, 감염병예방법,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등 보건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올 상반기까지 156회 2,038명의 주민들이 교육 및 상담을 받았으며, 연말까지 운영한 후 최종평가를 실시하여 반응이 좋을 경우 전 지역의 보건지소․진료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손태옥 보건소장은 “평소 보건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은 주민을 대상으로 공중보건의사 등이 다양한 건강관련 교육을 실시해 건강지식 불평등 해소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19년 08월 2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황산폭포, 30억 야간 경관조명 사업 취소 결정..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이철우 도지사, 영덕 노물리에서 전화위복버스 첫 현장회의 열어..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향토애 담아낸 수채화로 평온과 위안을 선사..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